대구시, 설 연휴 기간 기획공연·전시 등 풍성

전국 입력 2022-01-23 09:58:06 수정 2022-01-23 09:58:06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페레타 ‘박쥐’ 등 다채로운 기획공연·전시 등 현장 개최
DIMF공연실황 등 호응도 높았던 공연, 전시 비대면 프로그램 풍성

[대구=김정희기자] 대구시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문화로 즐겁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문화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번 설 연휴 기간 대구시는 공연, 전시, 체험 등 총 53개의 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철저한 방역 속에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주요 공연분야에는 퓨전국악부터 클래식·무용 등을 함께 선보이는 공연인 대구문화예술회관 설맞이 공연과 대구콘서트하우스 설 영상음악회가 다음 달 2일에 열리고, 생활문화 동호회인들의 설맞이 시민 버스킹 공연을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범어아트랩 지하철역사 무대에서 선보인다.

 

전시분야에는 대구미술관은 <나를 만나는 계절>, <모던라이프> 등을 운영하고, 부모님과 명절 기간 전통문화 전시회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국립대구박물관에서는 한국의 허리띠 끈과 띠를 방짜유기박물관에서는 찬란한 빛의 손길 황금문화재 사진전을 다음 달 1일 설 당일을 제외한 나머지 연휴기간동안 문을 열어 시민들을 맞이한다.

 

그리고 실외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대구스타디움에서 ‘2022 설맞이 전통스포츠 놀이터를 운영해 가족들과 함께 투호, 활쏘기, 비석치기 등 우리 전통스포츠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더욱 즐겁게 대구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내추럴대구 스탬프 투어앱을 이용해 대구 생태관광지에 방문 후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선이어폰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구시는 코로나19 방역상황에 맞추어 비대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2022 DIMF 설연휴 특집상영회를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딤프유튜브채널에 공개해 투란도트’, ‘뮤지컬스타 콘서트’, ‘딤프 더콘서트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대구미술관에서는 온라인 VR전시회로 제21회 이인성미술상 수상자인 강요배작가의 강요배: 카네이션-마음이 몸이 될 때와 국내외 작가 8명의 작품을 소개하고 예술의 본질적 의미를 조명하는 대구포럼-시를 위한놀이터등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치킨쿠폰을 증정하는 대구관광지 사진 이름 맞추기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도 온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대구시는 이러한 내용들이 포함된 설 명절 홍보브로셔를 제작해 시, ·군 홈페이지, 대표SNS 등에도 홍보할 예정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께서 문화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대면-비대면 형태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설 명절을 맞아 설 연휴 기간 시민들께서 문화를 통해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