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금융·증권 입력 2025-10-02 14:52:55 수정 2025-10-02 14:52:55 강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척추 혈자리 지압·뜸·온열로 케어"

[사진=미건라이프사이언스]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온열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주력 제품인 척추온열기 ‘리본(Rebone)’의 보급형 모델 ‘리본라이트(Rebone Lite)’가 전자파적합성 및 제품안전인증(KC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KC인증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전자제품에 반드시 요구되는 국가 통합 안전 인증 제도로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번 인증으로 리본라이트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았다.

리본라이트는 기존 플래그십 모델 리본의 특허 척추온열 마사지도자 모듈을 그대로 적용해 제품력을 유지하면서 콤팩트한 사이즈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보급형 제품이다.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리본의 핵심 15구 도자의 일부 옵션을 조정해 제조 원가를 낮추는 대신, 본질적인 효과는 유지해 단순 중저가 제품을 넘어선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최근 대기업 및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고가 마사지베드는 렌탈 비용까지 포함하면 소비자 부담이 500~600만원을 웃돈다. 반면 리본라이트는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돼 실질적인 대안이 될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건라이프사이언스 연구개발 담당자는 “중국 저가 제품이나 단순 온열 기능만 제공하는 마사지베드와 달리 리본라이트는 척추 혈자리를 지압·뜸·온열로 케어하는 특허 도자 구조를 적용했다”며 “오랜 기술력과 안전인증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높은 제품력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리본라이트는 오는 12월 1일 국내외 동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