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뇌전증 환아 위한 ‘퍼플데이’ 성료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남양유업이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펼친 ‘2022년 퍼플데이 이벤트’가 성료했다고 1일 밝혔다.
매년 3월 26일 진행되는 ‘퍼플데이(Purple Day)’ 캠페인은 뇌전증을 앓고 있는 캐나다의 한 소녀가 뇌전증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 인식을 개선하고 뇌전증 환자들의 유대강화를 위해 보라색 옷을 입자고 제안한 것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2008년부터 매년 전세계적으로 펼쳐지는 캠페인으로, ‘우리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갖고 있다.
남양유업은 올해 한국뇌전증협회와 협약을 맺고 ‘2022년 퍼플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보라색 옷이나 소품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시하거나 뇌전증 인식 개선 메시지 혹은 환우 응원 메시지를 게시하는 등이다. 올해 퍼플데이 이벤트는 약 300여명이 참여하면서 뇌전증 인식 개선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남양유업 임직원 362명도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아에 도움을 주는 세계 최초 액상형 케톤식 ‘케토니아’를 2002년에 개발해 20년째 생산 및 보급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월에는 한국뇌전증협회와 협약을 맺고 후원 환아 수를 확대하고 뇌전증 인식 개선 활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으로, 뇌전증에 대한 인식 개선과 뇌전증을 앓고 있는 환아들을 돕기 위해 기업으로써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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