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제주교육감 예비후보 "회복·행복으로 따뜻한 공동체 실현"

[제주=금용훈 기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달 30일 "당선되면 취임 즉시, 제주교육청과 제주도청, 제주도의회가 중심이 된 '일상 및 교육회복을 위한 상설 협의체'를 설치하자"고 제안했다.
이석문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제주시 노형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소 야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렇게 밝힌 뒤, "회복의 따뜻함은 소수가 아닌, 모든 제주도민과 아이들을 위한 따뜻함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교육 회복을 포함해 제주도민들과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민생 회복, 어르신들과 청년 등의 일자리 확대, 더욱 안정된 감염병 대응과 안전망 구축 방안 등을 협의체에서 모색해야 한다"며 "제주도민들이 '이제 됐다'할 때까지, 총력을 다해 회복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갈등하고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연대의 손길을 기다리는 제주도민들과 아이들이 너무나 많다"며 "'온전한 회복'의 과제 앞에서 제주 전체가 통합하며 '한팀'이 돼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 예비후보는 "저부터 앞장서겠다. 저의 제안에 모든 후보들이 동참해 줄 것이라 믿는다"며 "모두 함께 손 잡고, 회복과 행복으로 따뜻한 제주 공동체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덧붙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8년 동안 '우리 아이들의 담임선생님'으로 제주교육의 물줄기를 바꿨다"며 "이제 제주교육은, 행정이 아닌, '교육 중심'으로, 서열이 아닌 '아이 중심'으로, 과거가 아닌 '미래 중심'으로, '배려와 협력, 행복이 있는 21세기'로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제주는 '대한민국 미래 교육의 중심’”이라고 규정한 뒤, 국가도 하지 못했던 한국어 IB교육프로그램 도입을 지방자치단체인 제주도교육청이 이뤄냈고, 표선고등학교는 전국 공교육에서는 처음으로 학교 단위의 'IB월드스쿨'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표선‧성산 지역과 제주시 원도심 학교가 IB학교로 탈바꿈해 '한 개의 질문에 백 개의 생각을 존중하는 교육'을 뿌리내리고 있다"며 "제주형 혁신학교인 '다혼디배움학교'는 학교와 지역이 상생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중심축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금의 성과를 기반으로 이제 '온전한 회복'으로 가야한다. 선진국에 걸맞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야 한다"며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미래 교육'으로 흔들림없이, 담대하게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 시장 인근서 80대 스쿠터 운전자 트럭에 깔려 사망
- 부산 사립유치원 3~5세 유아 내년부터 전면 무상교육
- BPA, '제24회 글로벌 스탠다드경영대상' 지속가능보고서 '대상'
-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명진택, 지역사회 아동 돌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이천시, '2025첨단방산드론 페스티벌' 개최
- 인천교육청, 장애학생 예술인재 무대로 시민과 만나다
- 인천 강화군, 섬 어르신 여객선 운임 부담 해소
-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 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체육회 재정 불안, 시민 건강권 위협”
- 경주시, 사상 최대 2조 1천억 내년도 예산안 편성…서민경제·포스트 APEC 집중 투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팬지, 쿠웨이트에서 한국 의사 채용 추진
- 2강남논현도서관, 사회초년생 대상 ‘청년 머니 루트’ 특강 성료
- 3현대 테라타워 구리 갈매, 서울 옆세권 투자처로 '눈길'
- 4남원 시장 인근서 80대 스쿠터 운전자 트럭에 깔려 사망
- 5강남 아트스페이스와이, ‘NURLY EXHIBITION’ 단체전 개최
- 6부산 사립유치원 3~5세 유아 내년부터 전면 무상교육
- 7농심, 조용철 대표이사 내정…‘오너 3세’ 신상열 부사장 승진
- 8티웨이항공, 금융감독원 ‘2025년 재무공시 우수법인’ 선정
- 9"1000평 규모"…아우디 코리아, 제주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 10LS, 글로벌 빅테크 DC 전력망 공급 확대…수주 랠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