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교육감 후보, 당선 즉시 강력 추진 10대 공약 발표

전국 입력 2022-05-31 19:40:37 수정 2022-05-31 19:40:37 금용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교 신설·교육 복지 및 안전 강화·체육 교육 및 소통 내실화 강화

이석문 후보 공약 포스터 [사진=이석문 후보]

[제주=금용훈 기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는 30 '당선 즉시 강하게 추진할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발표한 10
대 공약은 학교 신설(오라지역 고등학교·초등학교 및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초등학교) 고등학생부터 버스비 전액 지원 3 학생 '코로나 극복 위로금' 지원 학교 엘리트 체육·학교 스포츠클럽 상생 발전 서귀포시 도시계획도로 사업 추진 서귀포 어린이 도서관 신설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 구축(교육행정직 정원 확대·직급 상향 및 공·사립 차별없는 교육) 어린이집ㆍ학원 통학차량 동승보호자 인건비 등 지원 강화 초등학교 4학년부터 1학생 1태블릿 기기 지원 학부모 소통지원센터 설립이다.


이 후보는 "
학교 신설을 통해 학급당 학생 수 20을 실현할 것"이라며 "신제주 지역 여학생을 안정적으로 수용하고, 학교 과밀화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
코로나로 힘들었던 고3학생들을 위한 위로금을 지원하고, 걸어서 등하교하는 문화를 위해 고등학생부터 버스비를 전액 지원하며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
학교 엘리트 체육과 학교 스포츠클럽이 상생하는 모형을 모색하며 미래형 학교 체육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서귀포 현안인 서귀포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공론화로 추진하고, 서귀포어린이도서관을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
지속가능한 안전을 위해 학원·어린이집 통학 차량 안전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 1인에게 태블릿기기 1대씩을 지원하며 미래 교육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것"고 밝혔다.


이 후보는 "
학부모들과 소통을 자주 할 수 있는 학부모 소통지원센터 설립도 즉시 추진하겠다"며, "이들 공약들을 당선 즉시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