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국내여행 상품판매 확대…코로나 재확산에 ‘유턴 수요’ 증가
국내여행 상품 주문액 7배 증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내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제주, 여수 등 국내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지속되는 고물가에 코로나19까지 재확산세를 보이면서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대신 국내로 발걸음을 돌리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는 분위기다. 실제 롯데홈쇼핑의 최근 2개월(6/1~7/31) 간 국내여행 상품 주문건수는 직전 2개월(4/1~5/31) 대비 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일 선보인 전국 펜션, 호텔, 리조트 등 100여개 숙박업체에서 최대 7박까지 숙박이 가능한 ‘해피한 멀티숙박권’은 방송 60분 만에 4,000건의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고물가로 해외여행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가성비와 편의성을 갖춘 국내여행 상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국내여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인기 여행상품을 선별해 집중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물가 상승과 함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더해지면서 국내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춰 관광명소 패키지 상품부터 자유 숙박 이용권까지 다양한 구성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휴가철 물가 부담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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