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2022 관악S밸리 데모데이'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2-09-06 10:26:45 수정 2022-09-06 10:26:4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 '2022 관악S밸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2 관악S밸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데모데이’는 예비, 초기창업가들을 대상으로 피칭을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라는 협소한 장소에도 불구하고 여러 기관 및 관악구 시민들이 참여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투자기관으로는 본엔젤스, 에스큐빅엔젤스, 킹슬리벤처스, 컴퍼니비 4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참가기업들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참가 기업들은 '집에서 누리는 룸 서비스', '무게기반 Iot와 온습도 센서를 활용한 신선신품 특화 재고관리·자동발주 솔루션', '자녀 관리 플랫폼'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가진 제품 및 서비스를 발표했다.


데모데이 종료 후에는 투자기관과 참여기업 간 자유롭게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세션도 진행됐다. 또한 데모데이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체계적인 피드백 및 투자연계를 할 수 있도록 투자사와의 1:1멘토링 서비스도 함께 제공됐다.


김희준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센터장은 "내년 모태펀드 예산이 축소됨에 따라 초기 스타트업이 투자유치에 어려운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데모데이 행사 및 IR프로그램을 통해서 초기 스타트업들이 좋은 투자처를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악구에서는 관내 우수 스타트업과 투자사가 만날 수 있는 관악S밸리 데모데이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 특히 매월 우승자를 선발해 창업페스티벌 데모데이 출전권을 제공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