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22년 3분기 매출 19억3,000만 유로…‘역대 최고 실적’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2022년 3분기에도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판매량, 매출, 수익성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총 7,430대(전년동기 대비 +8%)의 차량을 인도했다. 올해 3분기까지의 판매 실적은 3개 판매 거점 지역인 미국과 아시아 태평양 및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에 균형 잡힌 성과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 판매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한 미국은 8%의 성장률을 보였고, 중국·홍콩·마카오는 5%, 독일은 16%, 영국은 20%, 일본은 2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의 2022년 3분기까지의 매출액은 19억3,000만 유로로, 2021년 동기 대비 30.1% 증가했다. 영업 이익도 전년도 동기 대비 68.5% 증가한 5억7,000만 유로를 달성했다. 매출이익률은 22.8%에서 29.6%로 증가했다. 수익성 역시 증가했는데, 이 같은 성과는 물량 증가, 자동차 당 평균 매출의 증가, 환율의 호조가 결합된 결과로 분석된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지속적인 성장은 오늘날 람보르기니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준다”며 “람보르기니는 이미 2024년 1분기를 포괄하는 주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2023년부터 하이브리드화를 위한 첫 활동 등을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올로 포마(Paolo Poma)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FO 는 “거시경제 변수들로 인해 현재 전세계의 불안정함이 지속되고 있는 한편, 람보르기니는 모든 주요 사업과 재무 지표의 성장을 통해 회복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나은 기록으로 회계연도를 마감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nyseo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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