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22년 3분기 매출 19억3,000만 유로…‘역대 최고 실적’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2022년 3분기에도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판매량, 매출, 수익성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총 7,430대(전년동기 대비 +8%)의 차량을 인도했다. 올해 3분기까지의 판매 실적은 3개 판매 거점 지역인 미국과 아시아 태평양 및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에 균형 잡힌 성과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 판매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한 미국은 8%의 성장률을 보였고, 중국·홍콩·마카오는 5%, 독일은 16%, 영국은 20%, 일본은 2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의 2022년 3분기까지의 매출액은 19억3,000만 유로로, 2021년 동기 대비 30.1% 증가했다. 영업 이익도 전년도 동기 대비 68.5% 증가한 5억7,000만 유로를 달성했다. 매출이익률은 22.8%에서 29.6%로 증가했다. 수익성 역시 증가했는데, 이 같은 성과는 물량 증가, 자동차 당 평균 매출의 증가, 환율의 호조가 결합된 결과로 분석된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지속적인 성장은 오늘날 람보르기니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준다”며 “람보르기니는 이미 2024년 1분기를 포괄하는 주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2023년부터 하이브리드화를 위한 첫 활동 등을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올로 포마(Paolo Poma)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FO 는 “거시경제 변수들로 인해 현재 전세계의 불안정함이 지속되고 있는 한편, 람보르기니는 모든 주요 사업과 재무 지표의 성장을 통해 회복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나은 기록으로 회계연도를 마감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웰푸드, 육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5년째 이어져
- NHN, ‘2025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3’ 참가자 모집 개시
-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2기 수료…AI 및 클라우드 개발 인재 양성
-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완판
- LG유플러스, 여름 휴가철 전용 혜택 강화
- LG전자,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터 'LG 시네빔 쇼츠' 출시
- 제주항공, 하늘에 ‘한국의 美’ 수놓는다…한국의 궁중장식화 주제
- S-OIL, 황쏘가리 치어 방류로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
- 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디시 프리미엄 SUV ‘신형 XC60’ 공식 출시
- 티웨이항공, ‘8월 월간티웨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웰푸드, 육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5년째 이어져
- 2NHN, ‘2025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3’ 참가자 모집 개시
- 3카카오테크 부트캠프 2기 수료…AI 및 클라우드 개발 인재 양성
- 4포커스에이아이-페이온플러스, '소프트POS' 공동 사업 협약
- 5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완판
- 6교보증권
- 7유안타증권, '네이버페이 증권 간편주문 서비스' 오픈
- 8대한광통신, '차세대 레이저 기반 무기체계' 위한 연구개발 수행
- 9LG유플러스, 여름 휴가철 전용 혜택 강화
- 10LG전자,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터 'LG 시네빔 쇼츠'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