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벽화마을조성을 통한 마을재생사업 지원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1월 18일 경남 진주 내동면 대동마을에서 한국남동발전 및 경남사회복지협의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벽화마을 '우리 함께 걸어요 1길'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 함께 걸어요 1길'은 노후화된 주거환경 개선 및 경관조성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한국남동발전의 'KOEN 대학생봉사단'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KOEN 나눔봉사단'의 4개월여의 열정과 땀방울을 통하여 조성되었다.
'KOEN 대학생봉사단'은 교육분야 사회공헌 브랜드인 'KOEN Edu Together' 활동의 하나로 경남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하여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6기 봉사단을 운영 중이며 취약계층 및 농촌 대상 봉사활동, 환경정화 활동, 아동복지시설 매칭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한국남동발전 조영혁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벽화마을조성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등 지역 발전에 직접 참여하는 소중한 경험을 가지게 되어 기쁘고, 벽화마을조성에 주춧돌 역할을 한 대학생 봉사단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대학생 봉사단 모두가 이번 경험을 통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조력자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벽화마을이 조성된 김현무 대동마을 이장은 “한국남동발전의 지원으로 마을에 아름다운 그림이 많이 생겨 동네에 활기가 생겼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달성군, 다사광장·세천늪테마정원 새 단장
- 2달성군, 산림인접지역 불씨 취급 시 예외 없이 과태료 부과한다
- 3IBK기업은행, 방통위 본인확인기관 신규 지정
- 4에이블리코퍼레이션, 1분기 영업이익 흑자…“전 부문 성장”
- 5풀무원푸드앤컬처, 지난해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 달성
- 6당근페이, CU·GS25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 도입
- 7중고나라, 셀러지원센터 오픈…“B2C 거래 서비스 본격화”
- 8삼양식품, ‘불닭소스’ 디자인 새단장
- 9팔도, 태국 CP그룹과 전략적 MOU 체결
- 10현대제철 노사, 임단협 잠정합의…'기본급 450%+1050만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