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학생들 창업 아이디어 빛났다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빛을 발했다.
경상국립대 링크(LINC) 3.0 사업단(단장 김형범)과 창업지원단(단장 정재우 부총장)에 따르면 12월 2일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에서 열린 ‘2022 창업 아이디어 피칭데이’에서 경상국립대 학생들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11월 18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학생 창업콘(CORN)테스트’에서 경상국립대 학생들이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창업아이디어 피칭데이’는 경남지역 내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열렸다. 이 행사는 경상국립대가 주관하고 경남권 LINC 3.0 사업단 3개 대학(경남대, 창원대, 인제대)에서 15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경상국립대 ‘멋쟁이사자처럼 팀’(대표 이재성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과)은 ‘CAKE WALK’라는 아이템을 제출하여 대상을 받았다. 팀원은 경영정보학과 박재욱,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 이선호 학생이다. 이들은 복잡한 디자인 상담 없이 누구나 쉽게 원하는 레터링 케이크 디자인이 가능한 작품을 제출해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NULL 팀’(대표 김민석 경영정보학과 학생), 우수상은 ‘EYE-C 팀’(대표 권민욱 정보통신공학과 학생), 장려상은 ‘당굴팀’(대표 황은진 국제통상학과 학생)과 ‘Civil King 팀’(대표 박민경 토목공학과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경상국립대 LINC 3.0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4개 대학이 연합하여 참가함으로써 교내에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가 정신을 확산시키며 우수한 대학생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행사였다.”라며 의미를 설명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11월 18일 개최한 ‘대학생 창업콘(CORN)테스트’에서도 경상국립대 학생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과 구건우 학생의 ‘Koo Lab 팀’이 대상(시상금 200만 원)을 받았고, 경영학과 박용우 학생의 ‘GSB 팀’이 최우수상(시상금 100만 원)을 수상하여 경상국립대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도내 최고 수준임을 과시했다.
김형범 LINC 3.0 사업단장은 “경상국립대 학생들의 잇따른 수상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창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업 피칭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재성 학생은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경남지역의 창업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고, 최우수상을 받은 김민석 학생은 “앞으로도 이런 대회를 통해 경남지역의 우수한 창업 관련 인재들이 발굴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군, 400년 전통 지주식 김 양식 재도약 기반마련 '환영'
- 심덕섭 고창군수, 국정기획위 방문…'고창 대선공약 6건' 국정과제 반영 요청
- [달성군 영상뉴스] [속보] 달성군 식품 공장서 환기장치 고장…직원 8명 병원 이송
- 고창군, 민선8기 3주년 군민 만족도 평가 80%
- 명현관 해남군수, 국회·중앙부처 방문…국비 확보 '총력
- 서현옥 의원, 미군이전평택지원법 연장 촉구… "평택의 희생 외면 말아야"
- 안산시, 공유자전거 관리 ,, 민·관 합동 협의체 본격 운영
- 경기도청, 친환경 제로에너지 건축의 새로운 모범 제시
- 수원시 '새빛 환경수호자' 출범
-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제385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미건설, 계열사 절반 정리…‘벌떼입찰’ 후폭풍?
- 2불안한 한미약품, 신동국 회장 경영 개입 속내는?
- 3‘게임 질병코드’ 논란 재점화…부처 간 이견에 업계 혼란
- 4‘집사 게이트 연루’ HS효성, 총수 리스크 ‘촉각’
- 5불닭 다음은 ‘헬스케어’…삼양 3세 전병우 시험대
- 6주담대 위험가중치 상향?...은행 "실수요자 자금조달 차질"
- 7K방산, 정보보안 노력 ‘미흡’…“보안 경쟁력 키워야”
- 8성수기 앞둔 항공주 ‘희비’…한진계열 항공사만 ‘맑음’
- 9롯데손보, 자본확충 불투명…당국 조치 '초읽기'
- 10기아, 전동화 전용 목적기반모빌리티 ‘PV5’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