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학생들 창업 아이디어 빛났다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빛을 발했다.
경상국립대 링크(LINC) 3.0 사업단(단장 김형범)과 창업지원단(단장 정재우 부총장)에 따르면 12월 2일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에서 열린 ‘2022 창업 아이디어 피칭데이’에서 경상국립대 학생들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11월 18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학생 창업콘(CORN)테스트’에서 경상국립대 학생들이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창업아이디어 피칭데이’는 경남지역 내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열렸다. 이 행사는 경상국립대가 주관하고 경남권 LINC 3.0 사업단 3개 대학(경남대, 창원대, 인제대)에서 15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경상국립대 ‘멋쟁이사자처럼 팀’(대표 이재성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과)은 ‘CAKE WALK’라는 아이템을 제출하여 대상을 받았다. 팀원은 경영정보학과 박재욱,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 이선호 학생이다. 이들은 복잡한 디자인 상담 없이 누구나 쉽게 원하는 레터링 케이크 디자인이 가능한 작품을 제출해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NULL 팀’(대표 김민석 경영정보학과 학생), 우수상은 ‘EYE-C 팀’(대표 권민욱 정보통신공학과 학생), 장려상은 ‘당굴팀’(대표 황은진 국제통상학과 학생)과 ‘Civil King 팀’(대표 박민경 토목공학과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경상국립대 LINC 3.0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4개 대학이 연합하여 참가함으로써 교내에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가 정신을 확산시키며 우수한 대학생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행사였다.”라며 의미를 설명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11월 18일 개최한 ‘대학생 창업콘(CORN)테스트’에서도 경상국립대 학생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과 구건우 학생의 ‘Koo Lab 팀’이 대상(시상금 200만 원)을 받았고, 경영학과 박용우 학생의 ‘GSB 팀’이 최우수상(시상금 100만 원)을 수상하여 경상국립대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도내 최고 수준임을 과시했다.
김형범 LINC 3.0 사업단장은 “경상국립대 학생들의 잇따른 수상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창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업 피칭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재성 학생은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경남지역의 창업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고, 최우수상을 받은 김민석 학생은 “앞으로도 이런 대회를 통해 경남지역의 우수한 창업 관련 인재들이 발굴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항시, 동방경제포럼서 영일만항 북극항로 대응 전략 모색
- 포항시, 경북 무형유산대전서 우수 전통문화 가치 전해
- 포항시,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지정…금융지원 본격화
- [영천시 소식] 2025 영천문화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시민 화합 무대
- [경주시 소식] 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기관’선정
- 경주시, ‘월드음식점 150곳’ 선정…APEC 손님맞이 준비 박차
- 경주시민 10명 중 8명 “시정 만족”…민선 8기 3주년 성과 확인
- 김천시새마을회, 2025 새마을 환경 페스타 성황리 개최
- [영상뉴스] 대구시, 국비 8조 확보 교두보 마련…정부예산안 역대 최대 반영
- [영상뉴스] 대구시, ‘제1회 대구 글로벌 청년 관광교류 프로그램’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동방경제포럼서 영일만항 북극항로 대응 전략 모색
- 2포항시, 경북 무형유산대전서 우수 전통문화 가치 전해
- 3포항시,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지정…금융지원 본격화
- 42025 영천문화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시민 화합 무대
- 5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기관’선정
- 6경주시, ‘월드음식점 150곳’ 선정…APEC 손님맞이 준비 박차
- 7경주시민 10명 중 8명 “시정 만족”…민선 8기 3주년 성과 확인
- 8김천시새마을회, 2025 새마을 환경 페스타 성황리 개최
- 9LH, 땅 안 팔고 직접 짓는다…공공이 공급 중심으로
- 102030년까지 수도권 135만호 착공…“LH 직접 개발로 속도 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