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스비어, 고려대의료원과 한국형 간호임상술기 교육 콘텐츠 론칭 이벤트 개최

연구논문 출판 및 정보 분석 기업 엘스비어(Elsevier)가 국내 병원 간호부 및 간호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형 간호임상술기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주요 콘텐츠 개발∙감수 협력 병원인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함께 고려대학교 정릉 메디사이언스파크에서 론칭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영석 엘스비어 글로벌 회장,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 김성환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추영수 고려대학교의료원 선임간호부장, 서은영 한국간호교육학회 회장, 조문숙 병원간호사회 회장, 김희란 엘스비어 코리아 이사 등 국내 간호교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조문숙 병원간호사회 회장과 서은영 한국간호교육학회 회장은 연사로 참여해 ‘간호 이론과 임상 현장의 격차 감소를 위한 해결 방안’과 ‘간호 술기 콘텐츠 개발 전략’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지영석 엘스비어 글로벌 회장은 “간호대학과 임상 현장의 간극이 크고 병원마다 임상 현장과 절차가 달라 간호 교육 및 실습, 현장 적응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국내 주요 감수 협력 병원과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간호 술기의 표준화의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엘스비어 한국형 간호임상술기로 대학과 병원, 병원과 병원의 간극을 해소하고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간호 교육이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은 “표준화되고 숙련된 간호술기는 고도화된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의 필수조건”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통해 우수 간호인재 양성 및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엘스비어 코리아는 지난 2020년부터 국내 주요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과 감수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간호 실정과 실무, 임상 환경을 반영한 표준화된 한국형 간호임상술기(K-임상술기) 콘텐츠 개발을 추진해 왔다.
해당 콘텐츠는 엘스비어 간호교육 솔루션 널싱스킬(Nursing Skills)에 탑재돼 국내 병원 간호부 및 간호대학을 대상으로 국내 간호 술기 표준화, 간호대학과 임상 현장 간의 간극 해소, 신규 간호사 교육, 간호대 학생의 실습 능력 향상 등의 지원을 위해 제공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나우비긴 스마트 경로당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령층 고립 완화"
- 모빌리티네트웍스, 이티밴 재고 전량 브레이크 성능 검사 실시
- 바디프랜드, 다리 내·외전 스트레칭 신기술 특허 취득
- ㈜대원 ‘칸타빌 디 에디션’ 모델하우스 오픈
- 현대건설, 집수리 없는 ‘택갈이’ 리모델링 성공할까
- 포스코그룹 신사업 확대…1.3兆 들여 印 팜 기업 인수
- 차바이오, 800억 들여 ‘만년 적자’ 카카오헬스 품는다
- CJ올리브영, 美 진출…‘체험형 K뷰티’ 승부수
- ‘AI거품론’ 날린 엔비디아, 최대 실적…삼성·SK ‘훈풍’
- 항공업계 ‘먹구름’…“환율 고공행진·경쟁 심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천시, '2025첨단방산드론 페스티벌' 개최
- 2인천교육청, 장애학생 예술인재 무대로 시민과 만나다
- 3인천 강화군, 섬 어르신 여객선 운임 부담 해소
- 4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 5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체육회 재정 불안, 시민 건강권 위협”
- 6나우비긴 스마트 경로당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령층 고립 완화"
- 7하나은행, 오프라인 마이데이터ㆍ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 8우리아메리카은행, 美 텍사스 오스틴지점 개점
- 9SC제일은행, 압구정 프라이빗 뱅킹 센터 개설
- 10민병덕 민주당 의원 "김병주 MBK 회장, 무책임 넘어 국민 조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