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3년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친환경 페인트 부문 5년 연속 1위 선정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KCC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에서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 5년 연속 1위로 선정되고, 창호재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KCC는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인 ‘숲으로’로 친환경 페인트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숲으로는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한 KCC의 대표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다. 도심 속 빌딩 숲을 친환경 페인트를 통해 자연 산림과 같이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숲으로는 우수한 친환경성과 색상 구현력, 곰팡이 등 각종 균류 억제 성능을 갖춰 주거시설, 공장,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 두루 적용된다. ‘숲으로 웰빙’과 ‘숲으로 올인원’은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았고,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함께 획득했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는 ‘KCC창호’가 창호재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KCC창호는 창호의 핵심 5대 성능인 내풍압성, 수밀성, 단열성, 기밀성, 방음성이 우수하다. 특히 패시브인증인 ‘PH Z1’ 등급을 획득한 패시브 창호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또, 건물 안쪽으로는 단열성이 좋은 PVC 재질을, 바깥쪽으로는 미려한 외관의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한 복합창호도 인기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는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TCL, 성수 팝업스토어 ‘TCL QD-Mini LED Game House’ 성료
- 김규엽 케이씨인베스트 대표, 춘사국제영화제서 영화감독선정 최고배우상 시상
- 한성숙 중기장관 "청년 창업 지속 성장해야…정책 지원 이어갈 것"
- 국가브랜드진흥원, ‘제10회 국가브랜드컨퍼런스’ 개최
- K하이테크플랫폼 진주, 직무훈련 국비무료교육 연중 실시
- 경기인력개발원, '일학습병행 운영위원회' 개최…올해 성과 공유
- 사무용가구 전문기업 토파스, 가구 지원으로 미혼모 성장 응원
- 오피스테일,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미혼모 지원 MOU 체결
- 메인비즈협회, 평생교육원 설립…AI·DX 인재 양성 본격화
- 코웨이 ‘2025 My, AI 인증’서 정수기 등 11개 제품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교육청, 2026학년도 공·사립 중등교사 임용 1차 합격자 1119명 발표
- 2TCL, 성수 팝업스토어 ‘TCL QD-Mini LED Game House’ 성료
- 3김규엽 케이씨인베스트 대표, 춘사국제영화제서 영화감독선정 최고배우상 시상
- 4한성숙 중기장관 "청년 창업 지속 성장해야…정책 지원 이어갈 것"
- 5강원랜드, 외국인 고객 전용 원스톱 서비스 라운지 오픈
- 6현대쏠라텍, '2025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 7국가브랜드진흥원, ‘제10회 국가브랜드컨퍼런스’ 개최
- 8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9K하이테크플랫폼 진주, 직무훈련 국비무료교육 연중 실시
- 10삼성전자, "반도체 슈퍼사이클 지속" 전망에 최고가 경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