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1분기 ‘엔카홈서비스’ 전년 동기比 56%↑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엔카닷컴은 ‘엔카홈서비스’가 지속적인 성장으로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엔카홈서비스의 올해 1분기 신청 대수는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며 론칭 4년 만에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을 딜러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엔카홈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도입된 ‘7일 책임환불제’, ▲꼼꼼한 차량 검수 시스템, ▲고객 맞춤 엔카 전용 상담, ▲중고차 탁송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 시 정확한 차량 정보 전달을 위해 검수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하고 지역 딜러에게 온라인 거래 활로를 넓힐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중고차 비대면 거래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올해 1분기 엔카홈서비스 신청 대수는 서비스 론칭 후 최대를 기록하며 작년 동기 대비 56% 증가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중고차 시장 성수기인 3월에만 서비스 신청이 전년 대비 65% 늘었다. 판매대수도 작년 동기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엔카홈서비스는 2019년 7월 론칭 이후 약 4년 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엔카홈서비스 등록 매물도 서비스 초창기 2,000대에서 현재 약 2만대까지 성장했다. 최근 온라인 거래 니즈가 높은 업계와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해 신뢰 매물을 확대한 결과다. 엔카홈서비스는 딜러에게는 온라인 판매의 활로가 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매물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어 추후에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엔카홈서비스 판매차량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현대 그랜저 IG였다. 제네시스 G80과 기아 더 뉴 레이가 공동 2위를 기록했으며 이어 벤츠 E-클래스 W213, 현대 아반떼 (CN7), 쏘나타 (DN8), 쉐보레 더 뉴 스파크, 현대 아반떼 AD 등이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SUV였다. 이어 쏘나타, K5 등의 모델이 많이 속해 있는 중형차가 엔카홈서비스를 통해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다음으로는 대형차, 준중형차, 경차, 소형차, 스포츠카 순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홈서비스는 지난 4년 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비대면 구매 서비스로 완전히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엔카홈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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