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AWS 서밋 서울’서 디지털 전환 전략 발표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엔카닷컴은 지난 3일~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AWS 서밋 서울(AWS Summit Seoul 2023)’에 참가해 엔카닷컴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 전략을 통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AWS 서밋 서울은 기업 관계자 및 개발자들이 모여 최신 클라우드 기술과 IT 혁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트렌드를 다룬 산업별, 기술 별 90여 개의 강연과 함께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와 연계한 다양한 솔루션과 비즈니스 혁신 사례가 소개됐다.
3일 행사 첫날 진행된 산업 업종 별 강연에서 김명주 엔카닷컴 CTO는 ‘AWS 마이그레이션을 통한 엔카닷컴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주제로 조직, 인프라·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의 전환을 통해 고객경험을 크게 향상시킨 엔카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김명주 CTO는 AW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통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99.999%의 시스템 가동률 달성, 개발 생산성 30% 향상, DevOps 문화의 실현, 이미지 처리 속도 최대 7배 향상, 배포 속도 2배 향상, MSA(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전환,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테스트 자동화, AI 차량 진단 등을 이룬 사례를 공유했다.
김명주 엔카닷컴 CTO는 “엔카닷컴은 급변하는 중고차 플랫폼과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인 IT 인프라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IT 기술 고도화에 더욱 집중하여 최고의 고객경험을 드릴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아크테라, 법무법인 린과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MOU 체결
- “K푸드 성장에도 내수 발목”…CJ제일제당, 1분기 실적 ‘뚝’
- 한진칼, 경영권 분쟁 가능성 재점화…역대 최고 주가
- SK, 리밸런싱 ‘속도’…“AI·반도체 중심 재편”
- 재상폐에 펄쩍 뛴 ‘위메이드’…속내는 책임 회피?
- ‘초슬림폰’ 경쟁 본격화…삼성, 갤S25엣지 승부수
- 토허제 재지정 두달…‘과천·성남’ 신고가 속출
- ‘새벽배송 시장 개척’ 컬리, 창립 10년만 ‘첫 흑자’
- 코스맥스, 1분기 영업익 513억원…전년比 13%↑
-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 사업회사에 1조원 규모 유상증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