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4조 4,081억 원·영업이익 1,504억 원 기록
경제·산업
입력 2023-05-08 16:22:43
수정 2023-05-08 16:22:43
이호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CJ제일제당은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이 4조 4,081억 원, 영업이익은 1,504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이상 대한통운 제외 기준)
CJ제일제당은 1분기 내수 소비 부진과 지난해부터 이어온 원가 부담 등으로 전반적인 수익성이 감소했으나, 해외 식품 사업과 바이오·FNT 부문의 고수익 스페셜티 사업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식품사업부문에서는 2조7,596억원의 매출과 1,34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수익성이 줄었지만, 해외 식품 사업은 매출(+15%)과 영업이익(+50% 이상) 모두 늘었으며, 전체 식품 사업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도 절반에 육박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