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디딤터, ‘정부지원 창업 도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2회차 교육 진행

서울창업디딤터는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 1회차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7월 2회차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은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20차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주제는 스타트업 관련 사업계획서, BM 수립, 회계·세무, 투자, 법률, 지식재산권, 해외 진출 등이며, 지역에 상관없이 창업에 열정과 관심이 있는 일반인, 대학생, (예비)창업가 등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서울시 노원구 서울창업디딤터 지하 1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서울창업디딤터에서 지원한다. 총 16회 이상 교육 참여 시 서울창업디딤터 수료증도 제공된다.
첫 교육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창업 새내기를 주제로 1일차 직무 전환, 2일차 재창업, 3일차 홍보·마케팅 분야로 3일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다.
오는 7월 12일부터 진행되는 2회차 교육은 7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서울창업디딤터 스타트업 플러스’로 검색해 지원하면 된다. 특히 2회차 교육은 ‘창업아이템 가치창출 방안의 이해’, ‘창업아이템 목표시장 분석의 이해’, ‘창업아이템 사업화 방안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계획서 양식’을 기준으로 교육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정영욱 서울창업디딤터 센터장은 “서울창업디딤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교육 및 입주 모집 공고 등을 정기적으로 안내한다”며 “매달 다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창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경험하고 싶은 교육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MBK, 홈플러스 차입매수 악몽 되풀이하나...2년 연속 적자 메디트, 배당금 900억 원 넘겨
- LG전자, 2025년형 올레드 TV 유럽 8개국 본격 출시
- 한국산지보전협회, '대전 도시 숲 나무 심기’ 개최
- 삼성전자 "국내 OLED TV 1위 왕좌 오른다…OLED 풀라인업 구축"
- 유비·비디오슈퍼마켓 '맞손'…셀프 사진부스 등 사회환원 속도
- 박현진 KT 밀리의서재 대표이사, 자사주 3000주 추가 매입
- 프로스펙스, 로드 러닝화 ‘스피드 러시2’ 선발매
- 패션 플랫폼 ‘하고’, 숏폼 서비스 도입
- 기아·노동부·오토큐, 전기차 정비인력 양성 MOU
- 이랜드 뉴발란스, '992 팝업 스토어' 오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