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디딤터, ‘정부지원 창업 도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2회차 교육 진행

서울창업디딤터는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 1회차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7월 2회차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은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20차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주제는 스타트업 관련 사업계획서, BM 수립, 회계·세무, 투자, 법률, 지식재산권, 해외 진출 등이며, 지역에 상관없이 창업에 열정과 관심이 있는 일반인, 대학생, (예비)창업가 등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서울시 노원구 서울창업디딤터 지하 1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서울창업디딤터에서 지원한다. 총 16회 이상 교육 참여 시 서울창업디딤터 수료증도 제공된다.
첫 교육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창업 새내기를 주제로 1일차 직무 전환, 2일차 재창업, 3일차 홍보·마케팅 분야로 3일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다.
오는 7월 12일부터 진행되는 2회차 교육은 7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서울창업디딤터 스타트업 플러스’로 검색해 지원하면 된다. 특히 2회차 교육은 ‘창업아이템 가치창출 방안의 이해’, ‘창업아이템 목표시장 분석의 이해’, ‘창업아이템 사업화 방안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계획서 양식’을 기준으로 교육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정영욱 서울창업디딤터 센터장은 “서울창업디딤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교육 및 입주 모집 공고 등을 정기적으로 안내한다”며 “매달 다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창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경험하고 싶은 교육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 0%…디플레 우려 지속
- 일본 상장사 2분기 순익 3년만에 감소세…"관세 영향"
- 엔비디아, H20 AI칩 중국 수출 재개
- 日언론 "한일 정상회담 23일 전후 도쿄 개최 조율"
- '케데헌' 열풍 지속…OST '골든' 英 싱글 차트 2위
- 인텔 CEO, 트럼프 사임 압박에 中 관련 의혹 부인…"법적·윤리적 기준 준수"
- 주유소 기름값 2주 연속 상승…"다음 주 상승세 제한적"
- 확률형 아이템 규제 강화에…게임업계 ‘긴장’
- 듀오, 8월 결혼정보회사 가입 적기 이유 '세 가지' 공개
- 오픈AI 올트먼 CEO "성장 위해 적자 감수…머스크 발언 신경 안 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게임화하는 자본주의: 모두가 살아남는 결말은 가능한가?
- 2전통의 숲에서 걸어나온 호랑이
- 3고창군, 휴가철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 전개
- 4여수시, 불친절·위생불량 업소 철퇴…관광도시 신뢰 회복 나선다
- 5중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 0%…디플레 우려 지속
- 6일본 상장사 2분기 순익 3년만에 감소세…"관세 영향"
- 7엔비디아, H20 AI칩 중국 수출 재개
- 8정청래, 강선우 당 국제위원장에 유임…"당직 인사 완벽"
- 9日언론 "한일 정상회담 23일 전후 도쿄 개최 조율"
- 10'케데헌' 열풍 지속…OST '골든' 英 싱글 차트 2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