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유럽시장 공략 속도…식품박람회 ‘아누가’ 첫 참가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와 과일소주 ‘순하리’ 등을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처음 참가해 ‘K-드링크’를 알린 것도 유럽 공략에 힘을 실었다.
롯데칠성음료의 유럽시장 수출액은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22.5% 증가했으며 지난 1~9월까지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2.8% 증가했다.
유럽시장의 성장을 이끈 주력 브랜드는 밀키스와 순하리다.
올해 처음 참가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에서도 밀키스와 순하리가 주목을 받았다. 밀키스는 유럽 관람객들에게 독특하고 부드러운 탄산음료로 호감을 이끌어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굿즈존을 운영하며 바이어에게 글로벌 브랜드로의 육성 의지를 알렸고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며 자발적인 홍보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부스 내 칵테일바에서는 롯데칠성음료의 다양한 음료 및 주류 제품으로 제조한 칵테일이 조기 소진기도 했으며 특히 순하리 블루베리 및 새로 소주를 밀키스와 섞은 칵테일이 호평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K-드링크’를 주제로 밀키스와 순하리 뿐만 아니라 ‘칠성사이다’, ‘탐스’, ‘롯데 알로에 베라’, ‘레쓰비’ 등을 선보였다. 또한, 주류 수출 신제품 ‘새로’, ‘별빛청하 스파클링’, ‘순하리 레몬진’ 등도 소개했다. 박람회 동안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1만여 명이 방문했고 유럽,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약 450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어프레미아, 프리미엄 이코노미 명칭 ‘와이드 프리미엄’으로 변경
- "녹색지옥서 증명한 성능"…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10년 연속 완주
- LG유플러스, 퀀텀코리아서 양자보안 업무환경 공개
- 디어니언, AI 기반 ‘신선식품 통합 분석센터’ 구축
- 승무무역,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 확대
- 진에어, 비행업무 통합 관리 시스템 신규 도입
- 이시영, ‘땀 폭발’ 다이어트 비법 공개…운동 전에 꼭 마시는 음료
-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TCR', TCR 월드투어 3R 우승
- HDC현산,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시공사로 선정
- “마일리지 쓰고 나무도 심어요”…대한항공, ‘그린 스카이패스 프로젝트’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6-23(월) 00:00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사전예매 입장권 온라인 할인 판매
- 2에어프레미아, 프리미엄 이코노미 명칭 ‘와이드 프리미엄’으로 변경
- 3"녹색지옥서 증명한 성능"…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10년 연속 완주
- 4LG유플러스, 퀀텀코리아서 양자보안 업무환경 공개
- 5디어니언, AI 기반 ‘신선식품 통합 분석센터’ 구축
- 6승무무역,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 확대
- 7전남도, '기후에너지부' 에너지 수도에 유치돼야
- 8전남도, 중소 소비재 기업 '유럽 시장' 진출
- 9진에어, 비행업무 통합 관리 시스템 신규 도입
- 10이시영, ‘땀 폭발’ 다이어트 비법 공개…운동 전에 꼭 마시는 음료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08:00출발 증시와이드
생방송 박정호,신민정 PD 이가흔,이연아,김고은 MC
- 10:00급등 포착 하이라이트
생방송 김호빈 PD 고유림 MC
- 11:00적중! 마켓 스나이퍼
생방송 박솔아 PD 이채은 MC
- 12:00주챔 콜콜콜
생방송 신민정 PD MC
- 13:00주식! 대박의 정수
생방송 황미선 PD 김가람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