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밀 팀, 해양 예측 정보 서비스로 낚시 및 어업인 혁신적 기술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3-10-24 17:31:45
수정 2023-10-24 17:31:45
정의준 기자
0개

해양 레저인들과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3차원 고해상도 해양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다밀 팀(우승범 외 4명)이 ‘2023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아이디어 부문 일반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바다밀 팀은 지난 10년 동안 축적한 기술과 자료를 활용해 3차원 고해상도 상세 해양 정보 서비스를 개발했다. 해당 서비스는 해양 지도를 기반으로 하여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어종의 종류와 위치 정보를 기록하고 분석하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낚시 포인트를 추천해준다.
특히 3차원 다양한 해양 정보를 제공해 낚시 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며, 정확한 해양 예측 결과를 통해 낚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제공한다. 낚시 다이어리와 랭킹 시스템도 도입하여 낚시 활동을 기록하고 경쟁하는 즐거움도 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낚시 동호회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낚시 인구와 활동량을 증가시켜 도서 지역 및 어촌 지역에서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바다밀 팀은 최근 스타트업 ㈜씨플로우를 창업해 국내 해양 레저 시장의 혁신을 꾀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免, 국내 면세점 최초 '베뉴먼트' 입점
- 트럼프 관세發 증시 충격…한국전력 2% 상승 왜?
- MBK, 홈플러스 차입매수 악몽 되풀이하나...2년 연속 적자 메디트, 배당금 900억 원 넘겨
- LG전자, 2025년형 올레드 TV 유럽 8개국 본격 출시
- 한국산지보전협회, '대전 도시 숲 나무 심기’ 개최
- 삼성전자 "국내 OLED TV 1위 왕좌 오른다…OLED 풀라인업 구축"
- 유비·비디오슈퍼마켓 '맞손'…셀프 사진부스 등 사회환원 속도
- 박현진 KT 밀리의서재 대표이사, 자사주 3000주 추가 매입
- 프로스펙스, 로드 러닝화 ‘스피드 러시2’ 선발매
- 패션 플랫폼 ‘하고’, 숏폼 서비스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