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3분기 예약률 전년比 450% 증가…펜데믹 이후 최대 실적 기대감 ↑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노랑풍선은 올해 상반기에 기록한 호실적이 3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26일 밝혔다.
노랑풍선이 자체 분석한 데이터 결과에 따르면 올 3분기 패키지 여행상품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450% 증가했으며 펜데믹 이전인 지난 2019년과 비교했을 때에도 100%의 가까운 회복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 예약률과 비교해도 약 15% 가량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어 펜데믹 이후 최대 실적 까지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결과는 지난 5월, 정부의 공식적인 엔데믹 선포 이후 그 동안 눌려있던 해외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크게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항공 통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제선 이용객은 모두 1,287만 2,000명으로 지난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85% 수준까지 회복됐으며, 같은 기간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한 여행객도 동기 대비 86% 회복된 것으로 조사됐다.
노랑풍선은 여름 휴가 시즌과 추석 황금연휴가 맞물려 있어 통상 연중 최대 '성수기'로 분류하는 3분기 모객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집중해 왔다. 항공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럽(노르웨이, 베니스) ▲일본(북해도, 마츠야마, 오키나와) 등 수요가 높은 노선의 하드블럭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이 항공 좌석에 대한 걱정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베트남(나트랑, 달랏, 푸꾸옥) △중국(청도, 장가계) 등 기존 인기 지역 상품을 재정비했다.
또한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 제휴 채널 외에도 자사 홈페이지 내 특가 영역인 ‘옐로팡딜’을 활용해 자체 판매 채널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 증대에 힘써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노랑풍선에서는 상반기에 기록했던 좋은 성적이 3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황금 연휴와 겨울방학 등이 포함된 4분기를 대비해 동유럽 얼리버드 기획전, 겨울 특별할인 프로모션, 전세기 확보 등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