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스마일게이트, ‘로아 모바일’ 공개…“게임하듯 기부도”

[앵커]
스마일게이트가 ‘지스타 2023’에서 로스트아크의 모바일 버전을 공개하자 전시부스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게임을 하듯 기부할 수 있는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소개하며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김효진 기자가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기자]
한 관람객이 VR 글라스를 쓰고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스마트폰 속 세상을 돌아다닙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지스타 2023에 설치한 VR(가상현실) 콘텐츠 시연존.
관람객이 하고 있는 건 이번에 처음 공개된 ‘로스트아크 모바일’입니다.
내년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은 스마일게이트 RPG가 로스트아크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언리얼5 엔진으로 개발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MMORPG 신작입니다.
VR 체험존과 함께 모바일 전시관에선 4면의 대형 LED로 꾸며진 ‘미디어 아트 전시’가 진행됩니다.
거대한 시네마틱 던전인 ‘영광의 벽’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싱글 플레이 체험존 등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지스타에서 게임유저들과 함께 기부할 수 있는 플랫폼 ‘희망 스튜디오’를 소개하며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이 기부 플랫폼을 통해 중소 게임사들도 희망 스튜디오에 참여해 게임별 특징에 맞게 인게임 기부 방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뷰] 권연주 / 스마일게이트 사회공헌실 실장
“게임처럼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펀딩, 세상의 힐러가 되어 소외계층의 아이들을 힐링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00:40~00:44) 데블시스터즈 같은 이미 많은 게임사들이 저희 희망플랫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부 시 한정 아이템이나 캐릭터, 뱃지를 받을 수 있고 나중에 기부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인 기부금은 운영비 제외 없이 100% 기부처에 전달됩니다.
[스탠딩]
“스마일게이트는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 등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 4년 반 동안 외화 위·변조 4억 5000만원 적발
- 국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1년새 2배로 증가
- 불법 외환거래, 최근 6년간 13조 2000억원 규모 적발
- APEC 앞둔 경주시 "숙박 바가지요금 엄정 조치"
- 큰 사과, 특상-중하품 가격차 '역대 최대'
- LG전자, 美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서 4년 연속 최우수 인증
- 올해 9월까지 분양 물량 14여만가구…분양 절벽 '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