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인도네시아서 '코리아 브랜드 페어' 열어
18~24일 3500여명 방문객 대상 제품 홍보·판매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주 수라바야시에서 국내 기업들의 현지 판로확대를 돕기 위한 '코리아 브랜드 페어(Korea Brand Fair)'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BPA는 인도네시아 합작투자법인 PLC를 통해 수라바야에 우리나라 중소·중견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기업들 가운데 동부 인도네시아로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인 기업과 신규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들을 대상으로 시장가격 대비 저렴한 수준으로 창고·내륙운송·항만하역 등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PA는 공동 물류센터를 이용하는 소비재 기업들에 단순 물류 서비스 제공을 넘어 현지 고객과 직접 대면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도네시아 내수시장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7일간 3500여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제품을 홍보·판매했다.
우리나라 중견 기업인 L사의 경우 인도네시아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점을 운영 중이었으나, 지난해 수라바야 직영점 1·2호 개설을 시작으로 동부 인도네시아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수라바야 직영점 추가 개설과 발리 등 신규 시장 확장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원단·가방 제조, 우리 농산품의 인도네시아 수출 등을 하는 사회적 기업 D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기업의 인도네시아 현지 ESG 활동 홍보와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무슬림 화교기업인 K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기업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한국의 선진 농업기술을 도입, 인도네시아의 농업 생산성을 높이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강준석 BPA 사장은 "우리 공사의 해외 인프라 거점을 충분히 활용해 물류 서비스 제공 외에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출과 현지 내수시장 확대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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