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E-라이언 데이’ 개최…“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업 도약할 것”

경제·산업 입력 2024-01-31 09:53:29 수정 2024-01-31 09:53:29 김효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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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푸조]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푸조가 현지시각 30일 온라인으로 ‘E-라이언 데이(E-LION DAY) 2024’를 개최했다.

 

이날 푸조는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성 실현 프로젝트인 ‘E-라이언 프로젝트(E-LION PROJECT)’ 성과를 공유하고,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브랜드로의 도약 계획을 발표했다.

 

푸조가 지난해 ‘E-라이언 데이 2023’를 통해 처음 선보인 ‘E-라이언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구현하기 위한 푸조의 포괄적인 전동화 전략이다. 스텔란티스 STLA 플랫폼 기반 제품 및 서비스 생태계(Ecosystem), 차량 운행 전 과정을 케어하는 고객 경험(Experience), 2024년 말까지 100% 전동화(Electric) 라인업 출시 계획, 최소한의 전력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효율(Efficiency), 환경(Environment)을 위해 2038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의 ‘5 E’를 포함한다.

 

푸조는 2025년까지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 아래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다채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탄소중립 모빌리티를 실현 동참을 위해 다양한 계획을 추진한다.

 

먼저 올해 ‘E-408’‘E-5008 SUV’를 추가해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로써 푸조는 9종의 승용 및 3종의 경상용 등 총 12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해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전기차 모델을 갖추게 된다. 특히 푸조는 친환경 경상용차 판매 1위를 꿰차고 있으며, 지난해 뉴 푸조 E-208’뉴 푸조 E-2008 SUV’를 앞세워 유럽의 B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다.

 

특히 푸조는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1회 충전 시 최장 700km(스텔란티스 내부 평가 기준)를 달릴 수 있는 뉴 푸조 E-3008 SUV’를 공개해 동급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으며, 뉴 푸조 E-208은 유럽 세계표준자동차시험방식(WLTP) 기준 최장 566km의 도심 주행거리를 제공해 충전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E-라이언 프로젝트의 핵심 중 하나인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GPT’ 기술 채택 계획도 발표했다. GPT 기술은 푸조의 모든 승용 및 상용차 라인업의 아이-콕핏에 내장된다. ‘OK 푸조 음성 어시스턴트와 연결돼 운전자의 질문과 요청에 응답할 수 있다. GPT 기술을 적용한 푸조 차량은 5개 시장에 시범 도입한 후 올 하반기부터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전기차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푸조만의 노력도 이어간다. 최신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푸조 전기차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럽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폭넓은 보증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 뉴 E-3008 SUV 고객 전용으로 푸조 얼루어 케어(Peugeot Allure Care)’ 프로그램을 마련, 최대 8년 또는 16km까지 전기 모터, 충전기, 파워트레인 및 주요 전기기계 부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푸조는 주행거리에 따라 할부금이 책정되는 푸조 커스터마이즈드 리스프로그램을 모든 100% 전기차 라인업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구매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스텔란티스 산하 프리투무브 차지를 통해 77,000여 개의 고속 충전기를 포함해 유럽 전역에 60만 개 이상의 충전 설비를 푸조 전기차 구매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유럽에서 가장 풍부한 충전 네트워크를 푸조 전기차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스텔란티스 그룹의 ‘4R’ 전략에 동참해 통합적인 순환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 또한 푸조의 E-라이언 프로젝트의 주요 계획 중 하나다. 스텔란티스 그룹은 재가공(Reman), 수리(Repair),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4R 전략에 기반한 순환경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푸조는 자동차 제조에 있어 보다 적고 지속가능한 재료를 사용하고, 부품 수명을 늘리며, 수명이 다한 후에는 이를 재활용한다. 일례로 뉴 푸조 E-3008 SUV의 경우 강철과 폴리머를 포함, 23%가 재활용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이외에도 푸조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본 프리(BORN FREE)’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본 프리는 케냐를 비롯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야생동물과 야생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지역 사회의 동참을 독려하고 교육하는 영국 자선 단체이다.

 

이는 지난해 푸조가 프랑스 과학 및 교육 협회인 언더 더 폴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양 보존 인식 제고를 위한 현장 연구 및 교육용 차량으로 푸조 박서를 제공하기로 한 데 이은 두 번째 교육 분야 파트너십이다.

 

린다 잭슨 푸조 CEO“E-라이언 프로젝트는 모든 기술적 노하우와 창의력을 동원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려는 푸조의 의지를 담은 프로젝트라고 설명하며 푸조는 이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유럽 전기차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길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hyojean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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