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지난해 글로벌 판매 112만4,268대…“전동화 성과 두각”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푸조가 현지시각 7일 2023년 글로벌 판매 성과를 발표했다.
푸조는 지난해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6% 상승한 총 112만4,268대 판매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17개국에서 브랜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이 전년 대비 0.8%p 소폭 상승한 28.2%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푸조의 국제화’ 전략 성과를 이어갔다.
국가별로는 프랑스가 30만5,295대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이탈리아(9만1,319대), 영국(8만8,467대), 터키(7만8,632대), 스페인(7만5,625대)순으로 뒤를 이었다. 대륙별로는 유럽(Enlarged Europe) 이 총 81만1,722대를 기록한 가운데 중동-아프리카(Middle East and Africa) 지역에서 13만5,065대, 남미(Latin America) 지역 10만3,660대, 인도-아시아 태평양(India Asia Pacific) 지역 6만597대, 북미(North America) 지역 1만3,224대 순으로 집계됐다.
유럽에서는 전동화 모델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한층 강화한 한 해였다. 순수 전기차 라인 ‘E-208’ 및 ‘E-2008 SUV’ 모델이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다. 경상용차(LCV) 시장에서는 푸조 ‘E-파트너(E-Partner)’, ‘E-엑스퍼트(E-Expert)’, ‘E-박서(E-Boxer)’ 등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선두 자리에 올랐다. 지난해 유럽연합 29개국에서 판매된 푸조 차량 중 18%가 순수 전기차(B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전동화 모델이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소형 SUV '2025 베뉴' 출시…1926만원부터
- 캐디피 카드결제 그린재킷, 세이프닥과 '캐디 의료복지 서비스' 협약
- "현대차, 레이싱 게임서 만난다"…'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 협업
- 자코모, 스타일러 베스트브랜드 2년 연속 소파 부문 1위
- LG전자 베스트샵, 4월 한 달간 ‘구독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 대한상의, 산불 피해 복구 성금 8억원 기부
- "기술력 입증"…금호타이어, ‘BMW M 클래스’ 공식 후원
- 현대카드, 대한항공 '밀리언 마일러' 전용 메탈 플레이트 공개
- 한국앤컴퍼니, 전 구성원 소통하는 '프로액티브 콘서트' 개최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산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차, 소형 SUV '2025 베뉴' 출시…1926만원부터
- 2캐디피 카드결제 그린재킷, 세이프닥과 '캐디 의료복지 서비스' 협약
- 3"현대차, 레이싱 게임서 만난다"…'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 협업
- 4자코모, 스타일러 베스트브랜드 2년 연속 소파 부문 1위
- 5LG전자 베스트샵, 4월 한 달간 ‘구독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 6광양시의원, 재선거 본투율 저조…1.1% 불가
- 7대한상의, 산불 피해 복구 성금 8억원 기부
- 8"기술력 입증"…금호타이어, ‘BMW M 클래스’ 공식 후원
- 9현대카드, 대한항공 '밀리언 마일러' 전용 메탈 플레이트 공개
- 10한국앤컴퍼니, 전 구성원 소통하는 '프로액티브 콘서트'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