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주년 … "누적판매 45억 4,000만병"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 가정 채널선 26%
올해 가정용 다양한 용량, 한정판 제품 출시 계획
상반기 유흥 채널에선 20대 소비자 공략 '집중'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출시 5주년을 맞은 맥주 브랜드 ‘테라’가 지난 19일 기준 누적판매 45억 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코로나19 펜데믹 위기 속에서도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그간 제품력과 채널별 차별 전략에 집중해 왔다고 전했다.
테라의 100% 리얼탄산 공법은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런 제품력을 바탕으로 가정, 유흥 채널별 전략을 차별화했다고 덧붙였다.
가정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용량의 캔맥주, 싱글몰트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을 출시했다. 또한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에서는 스푸너, 쏘맥타워와 같은 재미 위주의 아이템을 개발했다.
그 결과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가정 채널에서 26%, 유흥 채널에서 16%를 기록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올 상반기에도 성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대학가를 집중 공략한다는 소식이다.
처음 맥주를 마시는 20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대학가 중심 상권에서 ‘테라 컬러잔’ 등 신규 굿즈를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MT, 대동제 등 대학가 행사에서 테라 음용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외에도 20대 소비자 사이에서 인지도 높은 패션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학생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유심교체 589만…“유심 변경 후 투표에 모바일신분증 쓸 때 주의”
- 관세협상 타결 위한 美·日 정상회담 이달 '2차례' 가능성 있어
- 트럼프 “이란의 모든 우라늄 농축 불허”
- 현대차그룹, 美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 4년 연속 최다 수상
- “소비재 산업 중심 AI 확산 고려해야”…자본재 산업보다 높은 수익
- 금강주택 ‘코벤트워크 검단1·2차’ 상업시설 관심 ‘쑥’
- 나우카, 장기렌트카 중간수수료 없는 ‘직접연결형’ 서비스
- 서울 집합건물 10건 중 4건 생애 첫 구입자 매수
- 은행권, 새 정부에 "가상자산업 진출 허용" 요청 예정
- ‘대선’ 계기로 디지털 자산 상품 법제화 여건 개선될 것으로 전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남이공대, 입시특임교원 임명으로 고교 밀착형 입시 홍보 본격화
- 2대구상수도사업본부, 달서구·남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 3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한국공항보안㈜ 대구공항지사와 가족회사 협약 체결
- 4영남대 독도연구소, 설립 20주년 독도학술포럼 개최
- 5대구행복진흥원, 자립준비청년 100명에 교통비 3천만원 지원
- 6영천시, 2025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 선정
- 7최기문 영천시장, 폐기물 처리업체 화재현장 점검
- 8영천시,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3년 연속 수상
- 9영천시, 경북 최초 마늘경매장서 풋마늘 첫 경매 실시
- 10영천 금호 이웃사촌마을 ‘금호장’ 팝업스토어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