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주년 … "누적판매 45억 4,000만병"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 가정 채널선 26%
올해 가정용 다양한 용량, 한정판 제품 출시 계획
상반기 유흥 채널에선 20대 소비자 공략 '집중'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출시 5주년을 맞은 맥주 브랜드 ‘테라’가 지난 19일 기준 누적판매 45억 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코로나19 펜데믹 위기 속에서도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그간 제품력과 채널별 차별 전략에 집중해 왔다고 전했다.
테라의 100% 리얼탄산 공법은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런 제품력을 바탕으로 가정, 유흥 채널별 전략을 차별화했다고 덧붙였다.
가정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용량의 캔맥주, 싱글몰트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을 출시했다. 또한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에서는 스푸너, 쏘맥타워와 같은 재미 위주의 아이템을 개발했다.
그 결과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가정 채널에서 26%, 유흥 채널에서 16%를 기록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올 상반기에도 성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대학가를 집중 공략한다는 소식이다.
처음 맥주를 마시는 20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대학가 중심 상권에서 ‘테라 컬러잔’ 등 신규 굿즈를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MT, 대동제 등 대학가 행사에서 테라 음용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외에도 20대 소비자 사이에서 인지도 높은 패션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학생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진에어, 항공 안전 강화 ‘비행자료 분석 프로그램’ 도입
- 현대차, 화성시와 교통약자 이동 개선 나선다
- 에어서울, 요나고 증편 운항…첫편 탑승률 99%
- 휠라홀딩스 사명 변경…‘미스토홀딩스’ 출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2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3한국씨티은행
- 4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5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6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7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8기장군, 외식업중앙회 기장군지부와 '기장역 이용활성화' MOU 체결
- 9IBK쇄신위원회 오늘 첫 회의 열고 내부통제 논의
- 10NH농협금융, 내부제보 활성화 추진…익명제보 접수채널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