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주년 … "누적판매 45억 4,000만병"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 가정 채널선 26%
올해 가정용 다양한 용량, 한정판 제품 출시 계획
상반기 유흥 채널에선 20대 소비자 공략 '집중'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출시 5주년을 맞은 맥주 브랜드 ‘테라’가 지난 19일 기준 누적판매 45억 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코로나19 펜데믹 위기 속에서도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그간 제품력과 채널별 차별 전략에 집중해 왔다고 전했다.
테라의 100% 리얼탄산 공법은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런 제품력을 바탕으로 가정, 유흥 채널별 전략을 차별화했다고 덧붙였다.
가정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용량의 캔맥주, 싱글몰트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을 출시했다. 또한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에서는 스푸너, 쏘맥타워와 같은 재미 위주의 아이템을 개발했다.
그 결과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가정 채널에서 26%, 유흥 채널에서 16%를 기록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올 상반기에도 성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대학가를 집중 공략한다는 소식이다.
처음 맥주를 마시는 20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대학가 중심 상권에서 ‘테라 컬러잔’ 등 신규 굿즈를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MT, 대동제 등 대학가 행사에서 테라 음용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외에도 20대 소비자 사이에서 인지도 높은 패션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학생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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