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가방은 ‘로고 리스’가 대세”…LF 닥스, ‘소재’ 집중한 신규 라인 출시
“로고 줄이거나 없애거나” 스텔스 럭셔리(조용한 명품) 열풍과 함께 소재에 더욱 집중
브랜드의 ‘D’ 모티브 장식이 돋보이는 ‘버크백’ 신규 출시, 가죽과 캔버스 소재 2종으로 출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LF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봄 시즌을 맞아 ‘로고리스’ 트렌드를 겨냥한 신규 가방 라인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메인 아이템은, 닥스의 로고를 없앤 대신 브랜드의 ‘D’ 모티브를 활용한 장식을 앞세운 ‘버크백(Birkbeck)’ 라인이다. 가방의 모양도 알파벳 ‘D’ 형태에서 착안해 수납 공간이 넉넉한 일상용 ‘데일리 백’ 용도로 출시했다. 소재는 소프트한 소가죽과 캐주얼한 캔버스 2가지 타입, 스타일은 숄더(S/M)와 토트(S/M) 각 2가지 사이즈, 컬러는 블랙/베이지/라이트그린/아이보리 총 4컬러로 구성됐다.
닥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계속되는 ‘조용한 명품’ 열풍과 함께 로고는 전면에 드러나지 않는 대신 고급스러운 소재에 집중한 로고리스 가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닥스는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 신규 컬러 라인을 지속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팬덤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LF]
올해 브랜드 130주년을 맞아 선보인 ‘닥스 트렌치 인 런던’ 컬렉션의 ‘트렌치 백’ 역시 로고를 드러내지 않은 ‘로고리스’ 숄더백이다. 전면에 드러나는 로고는 없지만 닥스를 상징하는 D 형태를 트렌치코트의 벨트 버클에서 영감을 받은 형태로 형상화해 버클 디테일로 살렸다.
‘트렌치 백’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신규 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 새로운 신선함을 주고 있다고 LF는 밝혔다.
LF는 오는 4월 14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24SS 버크백 신규 출시 기념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4월 12일에는 스타필드 수원 닥스 매장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신규 고객들과 접점 확대의 기회도 마련한다는 목표다. 모델 이현이가 행사 현장에 방문해 버크백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며 현장 구매 고객 및 방문 후 SNS 인증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24SS 닥스 신상 ‘버크백’과 ‘트렌치 백’은 전국 오프라인 닥스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폭우피해 이재민에 긴급 구호 물품 전달
- 소진공, 2025 하반기 수출 컨설팅 지원 소상공인 모집 공고
- 삼성바이오에피스, 美 해로우사와 안과질환 치료제 판매 파트너십
- SPC그룹, 충남·전남 수해지역에 구호물품 긴급 지원
- 하이테커, 중소기업 대상 ‘사내 AI혁신매니저’ 양성 교육 본격화
- 알멕, 자회사 AR알루미늄 지분가치 2680억 인정받아 투자유치
- 플랜, KOICA와 베트남 여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착수
- 스타리온, 2025년형 프리미엄 업소용 식기세척기 ‘S65HL’ 출시
- 신영, 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 8월 분양
- 씽크에어, 제습기 여름 프로모션 실시…7월 한 달간 특별 혜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중앙회, 폭우피해 이재민에 긴급 구호 물품 전달
- 2애드포러스 "자체 AI 서버 구축…글로벌 시장 공략"
- 3소진공, 2025 하반기 수출 컨설팅 지원 소상공인 모집 공고
- 4노머스 "프로미스나인 첫 월드투어 추가 국내 공연 매진"
- 5그린플러스, 삼토리와 토마토 스마트팜 공급 계약
- 6우리금융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20억원 기부
- 7KB금융,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성금 20억원 긴급 지원
- 8삼성바이오에피스, 美 해로우사와 안과질환 치료제 판매 파트너십
- 9SPC그룹, 충남·전남 수해지역에 구호물품 긴급 지원
- 10인천 부평구, 교통사고 다발지점 정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