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가방은 ‘로고 리스’가 대세”…LF 닥스, ‘소재’ 집중한 신규 라인 출시
“로고 줄이거나 없애거나” 스텔스 럭셔리(조용한 명품) 열풍과 함께 소재에 더욱 집중
브랜드의 ‘D’ 모티브 장식이 돋보이는 ‘버크백’ 신규 출시, 가죽과 캔버스 소재 2종으로 출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LF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봄 시즌을 맞아 ‘로고리스’ 트렌드를 겨냥한 신규 가방 라인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메인 아이템은, 닥스의 로고를 없앤 대신 브랜드의 ‘D’ 모티브를 활용한 장식을 앞세운 ‘버크백(Birkbeck)’ 라인이다. 가방의 모양도 알파벳 ‘D’ 형태에서 착안해 수납 공간이 넉넉한 일상용 ‘데일리 백’ 용도로 출시했다. 소재는 소프트한 소가죽과 캐주얼한 캔버스 2가지 타입, 스타일은 숄더(S/M)와 토트(S/M) 각 2가지 사이즈, 컬러는 블랙/베이지/라이트그린/아이보리 총 4컬러로 구성됐다.
닥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계속되는 ‘조용한 명품’ 열풍과 함께 로고는 전면에 드러나지 않는 대신 고급스러운 소재에 집중한 로고리스 가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닥스는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 신규 컬러 라인을 지속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팬덤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LF]
올해 브랜드 130주년을 맞아 선보인 ‘닥스 트렌치 인 런던’ 컬렉션의 ‘트렌치 백’ 역시 로고를 드러내지 않은 ‘로고리스’ 숄더백이다. 전면에 드러나는 로고는 없지만 닥스를 상징하는 D 형태를 트렌치코트의 벨트 버클에서 영감을 받은 형태로 형상화해 버클 디테일로 살렸다.
‘트렌치 백’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신규 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 새로운 신선함을 주고 있다고 LF는 밝혔다.
LF는 오는 4월 14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24SS 버크백 신규 출시 기념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4월 12일에는 스타필드 수원 닥스 매장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신규 고객들과 접점 확대의 기회도 마련한다는 목표다. 모델 이현이가 행사 현장에 방문해 버크백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며 현장 구매 고객 및 방문 후 SNS 인증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24SS 닥스 신상 ‘버크백’과 ‘트렌치 백’은 전국 오프라인 닥스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주항공, 여행자보험 당일 출발 전까지 가입 가능
- "친환경 리더 양육"…현대차그룹, ‘2025 해피무브’ 수료식 개최
- "신규 트림 S 추가"…현대차, ‘2026 쏘나타 디 엣지’ 출시
-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오징어얼라이브 매콤볶음면’ 출시
- 네이버 "컬리N마트, 추석 연휴도 새벽배송"
- 넥센타이어,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 2종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카카오, 농식품부와 반려동물등록제 활성화 업무협약
- 이목프로덕션, ‘바벨라토르 소외계층돕기 턱걸이 왕중왕전’ 개최
- 기아, 사우디서 RSG와 PV5 실증사업 실시
- 비플로우, ‘바벨라토르 소외돕기 턱걸이 대회’ 공식 후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주항공, 여행자보험 당일 출발 전까지 가입 가능
- 2밸로프, '클럽엠스타' 사전 다운로드 개시…글로벌 동시 진행
- 3한울반도체, 공업용 다이아몬드 전용 AI 외관검사기 개발
- 4이억원·이찬진 긴급회동 "금융행정·감독 전반 쇄신"
- 5카카오뱅크, 펀드 잔고 1조 돌파…"쉽고 편리한 모바일 투자 플랫폼"
- 6DB손해보험, 환경콘서트 '2025 함께 약속 페스티벌' 성료
- 7"친환경 리더 양육"…현대차그룹, ‘2025 해피무브’ 수료식 개최
- 8"신규 트림 S 추가"…현대차, ‘2026 쏘나타 디 엣지’ 출시
- 9신한운용 'SOL 미국양자컴퓨팅TOP10', 전체 ETF 중 6개월 수익률 1위
- 10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오징어얼라이브 매콤볶음면’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