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블, 토큰증권 발행·유통 원천기술 특허 5건 등록
“블록체인 기술 없이도 자산의 토큰화 가능”
![](/data/sentv/image/news/2024/06/26/1719364026.png)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토큰증권 및 실물자산 토큰화를 위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플랫폼 펀블(Funble)은 최근 5건의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펀블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토큰증권의 발행 및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STO 플랫폼의 원천기술들을 다수 특허 등록함으로써 STO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사업모델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허 등록은 전자증권법을 기반으로 분산원장을 활용해 토큰증권의 발행 및 거래 내역을 저장하고 소유권을 증명하는 방법과 디지털 증권의 거래를 수행하는 방법, 기대 이익을 분배하는 방법 등에 대한 권리화를 완료한 것이다.
이를 통해 토큰증권의 발행, 유통, 배당 및 청산까지 토큰증권의 모든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는 원천기술에 대한 권리화가 완료된 것이라고 펀블은 밝혔다. 펀블은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사업화 제품인 All-in-one STO 플랫폼과 STOaaS 클라우드 서비스인 ‘SPLIT’의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핵심기술에 대한 권리 확보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조찬식 펀블 CEO는 “이번 특허 등록은 펀블의 기술적 리더십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글로벌 토큰증권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사진](/data/sentv/upload/2019/02/25/20190225040833.png)
관련뉴스
- [컨콜] SK텔레콤 "글로벌향 AI 에이전트 '에스터' 상반기 미국 베타 서비스"
- [컨콜] SK텔레콤 "에이닷, 이르면 연내 구독 모델 유료화 검토"
- 만복국수집, ‘만복집’으로 브랜드 리뉴얼
- NHN 클라우드, 커리어넷과 클라우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 LS일렉트릭, 국내 최대 규모 전기기기 전시회 ‘일렉스 코리아’ 참가
- S-OIL,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강화로 울산 창업생태계 활성화
- “지금이 기회”…식품업계, K푸드 열풍 타고 해외로
- 바이브젠 바이탈 스킨 샷, 국내 최초 美 FDA 취득
-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온라인 쇼케이스 오늘 20시 개최
- '잠실·삼성·대치·청담'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재건축 제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