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 대상 첫 매뉴얼 교육
2분기 신규 입점 협력사 23곳 참여
높은 품질관리·재고 운영 효율 제고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쿠팡이 10일 로켓프레시에 올 2분기 신규 입점한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입고 매뉴얼 교육을 진행했다.
협력사 상품의 품질력과 재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매뉴얼 교육은 그동안 화상, 영상 등 온라인으로 매뉴얼 교육을 진행됐다. 쿠팡은 협력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연다. 이번 교육에는 총 23개의 신규 협력사에서 33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교육에 참석한 공급사들은 쿠팡에 맞는 맞춤형 가이드를 숙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품질관리, 재고 운영에 대한 효율성 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로켓프레시에 입고 관련 용어들에 대한 정의와 발주부터 출고 준비 단계, 쿠팡만의 철저한 상품 및 검품 기준 등이다. 더불어 주요 검품 미달 사례와 개선 방법을 소개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상품 제공할 방안도 함께 제공한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그간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해결하고, 여러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도 가진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대부분의 오프라인 교육은 기존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규 공급사들은 어려움이 있어도 쉽게 해결하기가 어려웠다”며 “이러한 점을 고려해 처음으로 신규 입점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교육 시간을 마련했으니, 그간 궁금했던 점도 해결하고 쿠팡과 고객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의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노하우 등도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로켓프레시 품질관리와 상품의 안전성 관리를 위해 공급사 선정부터 신상품 입점까지 전 과정에 대해 정기적인 품질 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입고 차량 온도, 상품의 중량 및 신선도, 포장 상태 등 검품 과정을 거쳐 최상의 상품이 출고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품질 간담회도 진행 예정이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