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후원 포뮬러 E, ‘2024 한국 런던 E-PRIX’로 시즌 마무리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10이 지난 7월 20일과 21일(현지시간) 진행한 2024 한국 런던 E-PRIX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파이널 대회에서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과 닛산 포뮬러 E 팀의 올리버 로랜드가 각각 15∙16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결과에 따라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파스칼 베를라인이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최종 1위를 기록하며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재규어 I-Type 6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재규어 TCS 레이싱팀이 368점을 기록하며 큰 점수 차로 1위를 차지했다.
포뮬러 E 시즌10 드라이버 챔피언십 챔피언, 파스칼 베를라인은 경기 직후 밝힌 우승 소감에서 “지난 몇 주간 매일 스스로에게 할 수 있다고 되뇌며 경기에 임해 믿을 수 없는 결과를 얻었다”라며 “아이온 타이어가 워밍업부터 경기 끝까지 완벽한 성능을 발휘해 준 덕에 만족스러운 레이스를 펼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대회 공식 타이어로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퍼포먼스로 성공적인 경기 운영을 지원하며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이온은 포뮬러 E 시즌10의 16개 라운드를 진행하는 내내 탁월한 구동력, 부드럽고 정확한 핸들링, 강력한 접지력 등 뛰어난 타이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각국의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국내 유일 특수영상 전문영화제 '대전특수영상영화제' 27일 개최
- 몰림, 마이크로도즈 임상으로 인체 기반 평가 연구 기여
- 롯데마트 제타,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 출시
- 롯데홈쇼핑, 고객 6000명 초청해 ‘광클콘서트’ 개최
- 롯데온, 오는 23일까지 겨울 시즌 기획전 '갓생쇼핑' 진행
- 삼성물산 홈닉, ‘로컬마켓’ 론칭…“전국 프리미엄 로컬 상품, 집 앞에서 만난다”
- LG전자, 美 아마존과 와이파이 표준필수특허 라이선스 계약
- 엔제리너스, ‘홀리데이 무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종 출시
- 현대위아, ESG 평가 3년 연속 A+등급 획득
- 신세계라이브쇼핑, 홈쇼핑 최초 마일리지 전용 여행 상품 론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내 유일 특수영상 전문영화제 '대전특수영상영화제' 27일 개최
- 2아르피나, '뮤지엄 원'과 제휴 맺고 고객들에게 문화 경험 제공
- 3몰림, 마이크로도즈 임상으로 인체 기반 평가 연구 기여
- 4경북테크노파크, 2026년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 5대구지방환경청, 비상저감조치 모의훈련 실시 및 현장방문
- 6대경경자청, '찾아가는 음악콘서트' 개최
- 7영남대 출신 군 장성, ‘박성제‧최장식’ 중장 진급
- 8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 9롯데마트 제타,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 출시
- 10계명문화대, ‘지역주민과 하나되는 KMCU 글로벌 Festival’ 성황리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