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후원 포뮬러 E, ‘2024 한국 런던 E-PRIX’로 시즌 마무리

경제·산업 입력 2024-07-22 14:23:05 수정 2024-07-22 14:23:05 이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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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10이 지난 7월 20일과 21일(현지시간) 열린 2024 한국 런던 E-PRIX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10이 지난 7월 20일과 21일(현지시간) 진행한 2024 한국 런던 E-PRIX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파이널 대회에서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과 닛산 포뮬러 E 팀의 올리버 로랜드가 각각 15∙16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결과에 따라 포르쉐 99X 일렉트릭 젠3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파스칼 베를라인이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최종 1위를 기록하며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재규어 I-Type 6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재규어 TCS 레이싱팀이 368점을 기록하며 큰 점수 차로 1위를 차지했다.

포뮬러 E 시즌10 드라이버 챔피언십 챔피언, 파스칼 베를라인은 경기 직후 밝힌 우승 소감에서 “지난 몇 주간 매일 스스로에게 할 수 있다고 되뇌며 경기에 임해 믿을 수 없는 결과를 얻었다”라며 “아이온 타이어가 워밍업부터 경기 끝까지 완벽한 성능을 발휘해 준 덕에 만족스러운 레이스를 펼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대회 공식 타이어로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퍼포먼스로 성공적인 경기 운영을 지원하며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이온은 포뮬러 E 시즌10의 16개 라운드를 진행하는 내내 탁월한 구동력, 부드럽고 정확한 핸들링, 강력한 접지력 등 뛰어난 타이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각국의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sb413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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