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TV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1위’
경제·산업
입력 2024-08-19 14:16:26
수정 2024-08-19 14:16:26
이수빈 기자
0개
28.8%로 1위 지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상반기 삼성TV가 달성한 이 같은 수치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2,500$ 이상과 초대형 TV, 네오 QLED, OLED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타 경쟁사와 초격차를 유지했으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SG닷컴, 스타벅스-로우로우 협업 상품 출시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판매 100만개 돌파
- 신세계百, 강남점에 3D 니트웨어 'CFCL' 팝업스토어 운영
- 현대百 한섬, 태국서 패션쇼 개최…“동남아 시장 진출”
- 현대로템, 美 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 한화에어로·방위산업보호협회,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선정
- 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애니·코스프레·웹툰 한자리
- 마이링크, '2025 AW 베트남'서 글로벌 제조 DX 솔루션 경쟁력 입증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인니 법인 설립…동남아 헬스케어 시장 공략
-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베러투게더’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8종 전시·시식으로 도민 관심 끌어
- 2SSG닷컴, 스타벅스-로우로우 협업 상품 출시
- 3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판매 100만개 돌파
- 4신세계百, 강남점에 3D 니트웨어 'CFCL' 팝업스토어 운영
- 5현대百 한섬, 태국서 패션쇼 개최…“동남아 시장 진출”
- 6현대로템, 美 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 7한화에어로·방위산업보호협회,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선정
- 8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애니·코스프레·웹툰 한자리
- 9마이링크, '2025 AW 베트남'서 글로벌 제조 DX 솔루션 경쟁력 입증
- 10일산대교 무료화 또다시 도마에…“실질적 대안 시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