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올해 상반기 맥주 시장 ‘1위’…점유율 44%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2024년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44%의 점유율로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국내 맥주 시장에서 13년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카스 프레시는 최근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가정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을 전년 동기 대비 1.7% 포인트(p) 높였다.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격차도 3.5배 이상으로 넓힌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 프레시의 자매 브랜드 ‘카스 라이트’ 역시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카스 라이트는 2024년 상반기 국내 가정시장에서 3.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브랜드 중 6위를 차지했다. 카스 라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0.4%p 성장, 2023년 8위에서 전체 6위로 두 계단 올라서며 ‘라이트 맥주’ 중 1위를 기록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는 카스를 생산하는 오비맥주가 전년 동기 대비 2.2%p 성장한 55.3%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카스는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6월부터 카스 프레시와 카스 0.0의 올림픽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여름 성수기 마케팅을 펼쳤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파리올림픽에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K-Food를 알린 카스가 지난해 대비 성장하며 올 상반기에도 압도적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제품 혁신을 통해 맥주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놀이로 경제 가르쳐요”…플레이코노미, 놀이경제 지도사 과정 운영
- LG 에너지솔루션, 대전 기술연구원서 '제3회 산학협력 컨퍼런스' 개최
- 한미약품, 대한검안학회 눈 건강 의료 빅데이터 구축 ‘맞손’
- JW바이오, 조직 샘플 블록 자동화 시스템 ‘AutoTEC a120’ 국내 론칭
- 한전KDN, 베트남 EVNICT와 전력 디지털전환 협력
- 품앗이운동본부, 美 유타·네바다 참전용사 대상 감사편지 전달
- 헬로우뮤지움, '헬로, 패밀리 : 가족이 되다' 전시회 개최
- 에이비일팔공, '모던 그로스 스택 2025' 연사 라인업 공개
- 김성환 환경부장관 후보자 "영풍, 행정소송으로 면피"…환경오염 '꼼수 면피' 질타
- 영덕주조, 생강 원료 프리미엄 증류주 ‘의기투합’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뱅크·한국씨티은행 업무 제휴 체결
- 2김철우 보성군수 "축사는 생계 현장이자 가축의 생명줄"
- 3“놀이로 경제 가르쳐요”…플레이코노미, 놀이경제 지도사 과정 운영
- 4LG 에너지솔루션, 대전 기술연구원서 '제3회 산학협력 컨퍼런스' 개최
- 5한미약품, 대한검안학회 눈 건강 의료 빅데이터 구축 ‘맞손’
- 6공영민 고흥군수, 국정기획위·국회서 핵심사업 국정과제 반영 총력전
- 7JW바이오, 조직 샘플 블록 자동화 시스템 ‘AutoTEC a120’ 국내 론칭
- 8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현장에서 답 찾아야…재난 취약시설 지속적 점검"
- 9로킷헬스케어, '2025 우수 기술혁신 기업 시상식'서 장관상
- 10한전KDN, 베트남 EVNICT와 전력 디지털전환 협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