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가전 패키지 고객, 2명 중 1명은 2030 세대”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삼성전자는 2개 이상의 인공지능(AI) 가전으로 구성된 AI 패키지 제품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30대 고객이 50% 이상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다품목 구매 고객이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골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다품목 2030 구매 고객 비율은 50%대로 높았다.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은 이유로는 가사 시간 비중을 줄이고자 하는 욕구가 크고, 한 번에 여러 품목으로 집안을 꾸미기 원하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올해 초 출시된 올인원세탁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건습식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제품을 결합해 구입하는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름철을 맞아 AI 무풍 에어컨과 결합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비중도 7월에 가파르게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96개 지점의 삼성스토어에서 'AI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AI 라운지에서는 '스마트싱스' 앱 설치 없이도 QR코드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삼성 AI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달 말 종료 예정이였던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를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다음달 8일까지 연장하며, 다음달 2일에 새로운 '쇼킹 프라이스' 8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형주, 마츠토야 유미와 합작 신곡 한·일 차트 동시 1위 등극
- 현대백화점그룹, KCGS 평가서 12개 상장사 A 등급 이상 획득
- 네이버클라우드, ‘AI반도체 팜 구축·실증’ 사업 완수
- 한섬, 성수·더현대서울서 스킴스 팝업 진행
- 쿠팡이츠서비스, 전북도 전주시와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 업무협약 체결
- 에이피알 '메디큐브', 美 울타뷰티 입점 3개월 만에 월 판매량 30%↑
- 유진소닉, 자회사 얼라이언스 흡수합병…"플랫폼 통합 가속화"
- 김승헌 레이.디 스튜디오 대표, '대한민국디자인대상'서 수상
- 오창 주거 수요 급증…"84㎡ 아파트급 오피스텔 선호"
- 무인운영·로봇카페 ‘라운지엑스’, 홈페이지 개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형주, 마츠토야 유미와 합작 신곡 한·일 차트 동시 1위 등극
- 2현대백화점그룹, KCGS 평가서 12개 상장사 A 등급 이상 획득
- 3하남시의회, 올해 마지막 정례회 개회…행감·예산안 심사 본격화
- 4하남시, 신장동에 거주자우선주차장 조성…주차난 완화 나선다
- 5인천시의회, 청년 정착과 지역 발전 위한 정책대안 제시
- 6인천시 “주택 매매 1년 만에 상승 전환…전,월세도 오름세 지속”
- 7부천시, 서부권 7개 시와 문화관광 협력…“실질적 성과 만들 것”
- 8남원경찰서,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실시
- 9남원 달빛어린이병원, 야간 소아진료 1300명 돌파…만족도↑
- 10남원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돌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