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5년 연속 1위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10:42:30
수정 2024-10-16 10:42:30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작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이나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여기에 새 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나비시스템즈, Lv. 4 자율주행 기술 개발 성과 선보인다
- KGM, 中 체리자동차와 SUV 공동 개발
- 컨츄리시티즌, 함께일하는재단에 로컬 활성화 기부금 전달
- SK케미칼, 유디엠텍과 AI 기반 안전 관리 시스템 공급 계약
- "주주와 약속 실천"…셀트리온, 500억원대 자사주 전량 소각
- 제주항공, 신입·경력 정비사 공개채용
- 무알코올 위스키 ‘더 페이커·데어 제로’, 이번달부터 판매 개시
- 티웨이항공, 인천-타슈켄트 신규 취항…중앙아시아 하늘길 확대
- 갤러리아백화점, '오마르 아프리디' 신상품 선봬
- 한화, 무인기 체계 사업 진출…“글로벌 무인기 시장 공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이나비시스템즈, Lv. 4 자율주행 기술 개발 성과 선보인다
- 2KGM, 中 체리자동차와 SUV 공동 개발
- 3담양군수 선거 등 4·2 재보궐선거 시작
- 4컨츄리시티즌, 함께일하는재단에 로컬 활성화 기부금 전달
- 5DS투자 "조선업, 경기 민감주 아닌 구조적 성장 기대"
- 6SK케미칼, 유디엠텍과 AI 기반 안전 관리 시스템 공급 계약
- 7"주주와 약속 실천"…셀트리온, 500억원대 자사주 전량 소각
- 8제주항공, 신입·경력 정비사 공개채용
- 9무알코올 위스키 ‘더 페이커·데어 제로’, 이번달부터 판매 개시
- 10티웨이항공, 인천-타슈켄트 신규 취항…중앙아시아 하늘길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