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5년 연속 1위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10:42:30
수정 2024-10-16 10:42:30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작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이나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여기에 새 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진공,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 기후부 장관 표창 수상
- 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 장학사업’ 41년...올해 2763명 후원
- 한화시스템, 한미연합작전 지휘통제체계 성능개량 수주
- 한샘, 브랜드 앰배서더 ‘홈크루 Lite’ 200명 모집
- 바디프랜드,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선정
- HD건설기계, 2025 CDP 평가서 최상위 ‘A 등급’ 획득
- SR, 리튬배터리 화재 대응 모의훈련…전 차량에 소화설비 확대
- 대동, 국내 최초 ‘비전 기반 AI트랙터’ 시연회 개최
- KAI, 필리핀 국방부와 FA-50PH 성능개량 계약 체결
- 서원대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 예비·사회적기업 14곳 배출 성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교통공사, 광역콜버스 ‘똑타’ 앱으로 전환
- 2인천 동구, 지역사랑상품권 ‘우수’
- 3부천시, 올겨울 최강 한파 대비 '비상 대응체계' 가동
- 4부천시, 시민이 직접 뽑은 매력적인 장소 5곳 공개
- 5인천문화재단, 제9대 이종관 대표이사 취임
- 66m 초대형 뽑기 기계…인천시 ‘행복예보기’ 눈길
- 7인천 바이오플라스틱, 해양 생분해 국제 인증 ‘아시아 최초’ 확보
- 8소진공,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 기후부 장관 표창 수상
- 9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 장학사업’ 41년...올해 2763명 후원
- 10한화시스템, 한미연합작전 지휘통제체계 성능개량 수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