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5년 연속 1위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10:42:30
수정 2024-10-16 10:42:30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작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이나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여기에 새 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C현대산업개발, AI 기반 안전·품질 관리체계 고도화
- 여신티켓, 호텔 스카이파크 그룹과 제휴…숙박·K-뷰티 체험 결합
- 동아출판, 광복·창립 80주년 기념 서경덕 교수와 ‘역사 콘서트’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MOU
- 롯데百 본점,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팝업스토어 오픈
- "AI로 진로 설계"…베스트텍, 차세대 진로 추천 시스템 특허 등록
- 네이버클라우드,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주관 사업자 선정
-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유럽서 처방 실적 증가
- DI동일, 에너지 소재 자회사 동일알루미늄과 합병 마무리
- 마비노기 모바일, 콘진원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공공미술 청년·지역작가 가산점 제도 도입
- 2인천시, 한미 관세 협상 대응 수출기업 지원 강화
- 3수원시, 리셋컴퍼니㈜와 민선 8기 17호 투자협약 체결
- 4이민근 안산시장,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현장 점검
- 52달 여 앞으로 다가온 "경기도서관 개관"
- 6HDC현대산업개발, AI 기반 안전·품질 관리체계 고도화
- 7용인특례시, 인공지능 보이스봇 활용해,,야간 민원상담 시행
- 8인천경제청-인천관광공사, 송도컨벤시아 ESG 골드 인증
- 930~40대가 주축인 파주, "정주여건 1순위는...교육"
- 10의왕시 '청소년들과 여름방학 베이킹'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