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아키오 ‘맞손’…“미래 모빌리티 협력”
경제·산업
입력 2024-10-28 18:37:41
수정 2024-10-28 18:37:41
이혜란 기자
0개
[앵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도요타 아키오 도요타자동차그룹 회장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함께 열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어제(27일) 열린 ‘현대 N x 도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에서 만난 양사 수장은 로보틱스에 이어 수소 모빌리티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관측되는데요. 이혜란 기잡니다.
[기자]
어제(27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현대 N x 도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 현장.
도요타 경주용차인 야리스 WRC가 굉음을 내며 서킷 위를 질주합니다.
묘기 수준의 드리프트를 선보이고 멈춰서자 아키오 도요타자동차그룹 회장이 차에서 내립니다.
보조석에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내려 무대에 오릅니다.
양손을 잡고 부둥켜 안은 두 사람.
글로벌 완성차 업계를 이끌고 있는 양사 수장은 ‘미래’를 언급하며 사업 협력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싱크] 정의선 / 현대차그룹 회장
“금년 초에 도요타 회장님을 일본에서 뵀을 때 같이 우리 레이스에 진심이기 때문에 행사를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고 제가 너무 많이 기뻤고 그래서 준비를 해서 오늘 마련하게 됐습니다.”
도요타 회장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현대차와 협력할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싱크] 토요다 아키오 / 도요타자동차그룹 회장
“현대차와 도요타가 함께 손을 잡고 더 나은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공식석상에서 처음인 두 사람의 만남은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성사됐습니다.
이날 현대차그룹과 도요타그룹은 고성능 양산차와 경주차를 선보이며 기술력을 뽐냈습니다.
이번 만남을 계기로 양사간 수소 모빌리티 동맹이 구축될 거란 관측이 나옵니다.
다만 부족한 충전 인프라 문제 등은 수소차 시장의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상황.
현대차와 도요타는 충전 인프라 협력을 비롯해 가격 문턱이 높은 수소차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중화 모델 개발에도 힘을 모을 수 있다는 게 업계의 관측입니다.
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기술력을 갖춘 두 기업이 역량을 모아 전동화 전환에 속도를 높일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양사는 앞서 차세대 먹거리로 꼽히는 로보틱스 분야에서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로봇 제조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와 도요타리서치연구소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페스티벌에는 양사 수장 외에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 등도 참석해 분위기를 달궜습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취재 오승현 / 영상편집 이한얼]
키워드: 현대자동차, 도요타, 정의선, 아키오, 이재용, 삼성전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그로쓰리서치 "씨엔알리서치, CRO 사업 해외 매출 확대 전망 '긍정적'"
- 카카오, 도산공원서 라이언·춘식이 복배달 행사 개최
- 정신아 카카오 대표, 데이터센터 방문…“연말연시 인프라 점검”
- 리조트급 아파트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 선착순 계약 진행중
- MG새마을금고 재단 '내·집·잡·기' 7기 전원 활동 수료
- 장인화號 포스코, 쇄신인사…철강·이차전지 등 사장 7명 교체
- CJ온스타일, ESG혁신대상 ‘상생협력상’ 수상
- BMW 코리아, ‘XM Kith 콘셉트’ 국내 최초 공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스’와 협업
- 포스코,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5년 연속 1위 선정
- 한남3구역에 6,000세대 '미니 신도시급' 단지 들어선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은행, ‘크리스마스 산타오셨네’ 의류지원사업 진행
- 2한전, 2024년 해외사업 역대 최대 투자회수액 3천억 원 이상 전망
- 3그로쓰리서치 "씨엔알리서치, CRO 사업 해외 매출 확대 전망 '긍정적'"
- 4전남도, 글로벌 재생에너지100 중심지 대도약 본격화
- 5카카오, 도산공원서 라이언·춘식이 복배달 행사 개최
- 6정신아 카카오 대표, 데이터센터 방문…“연말연시 인프라 점검”
- 7리조트급 아파트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 선착순 계약 진행중
- 8성남시, 성남사랑상품권 5,000억원 특별발행
- 9정연욱 의원, 선관위 현수막 불허 보류에 “선관위 섣부른 결정, 그럴 줄 알았다…선관위 공정해야”
- 10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4년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성과' 우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