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올로지, 닛케이트렌드 ‘히트 예측 2025 랭킹’ 소개
경제·산업
입력 2024-11-19 09:02:22
수정 2024-11-19 09:02:22
정의준 기자
0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푸드올로지(대표 박정하)가 일본 닛케이트렌드가 발표한 ‘히트 예측 2025 랭킹’에 소개됐다고 밝혔다.
닛케이트렌드는 일본경제신문사 계열의 유력 비즈니스 월간지로 매년 12월 호에 그 해의 히트 상품 및 다음 해 히트 상품 예측 기사를 발표하고 있다. 랭킹 별 트렌드는 매출, 참신함, 영향력 등 3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일본 소비 트렌드를 확인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랭킹으로 꼽힌다.
이번 ‘히트 예측 2025 랭킹’에는 ‘마시는 한국 화장품’이 13위에 올랐으며, 한국 건강기능식품 푸드올로지가 함께 소개됐다.
닛케이트렌드 측은 그동안 2000년대부터 일본에 진출한 쿠션파운데이션, 립틴트 등 한국 화장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 이너뷰티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2025년에는 한국 화장품 인기가 식품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함께 일본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에 가면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으로 이너뷰티를 꼽는 SNS 게시글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푸드올로지는 올리브영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K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특히 올해 일본 진출 이후 글로벌 뷰티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의 2024년 2분기 메가와리에서 총 6만여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 푸드 카테고리 내 1위를 차지하며 일본 소비자들에게도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푸드올로지의 ‘콜레올로지 컷팅젤리’는 일본 로프트 80여개 매장에 입점했으며, 오는 12월부터는 ‘콜레올로지 컷팅젤리’, ‘에너지붐’, ‘헤이구미’ 등 주요 제품이 돈키호테, 웰시아 등 일본 유명 드럭스토어 2,000여개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닛케이트렌드 랭킹 소개는 푸드올로지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지 맞춤형 제품과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일본 내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밀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듀오 "세 번째 만남이 관계 결정 시점…응답자 43% 삼프터가 적절"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표창 진행
- SSG닷컴, 박준우 셰프와 손잡고 연말 케이크 2종 출시
- 서머셋 팰리스 서울, 국내 최초 ‘GSTC’ 호텔 인증 획득
- 안전체험 전문기업 창조인, 재난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 커리큘럼 구축
- 강북 메가스터디학원, 노원 교육 특구 중심에 ‘중계관’ 신설 확장
- BMW 코리아, 강력한 주행성능·활용성 갖춘 ‘뉴 M5 투어링’ 출시
- CJ프레시웨이, 평택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컨설팅 완료
- BBQ, 시즈닝 치킨 주문 시 황금올리브 증정 이벤트 연장
- 삼성전자, 2026 CES '더 퍼스트룩'…"AI 중심 비전 소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듀오 "세 번째 만남이 관계 결정 시점…응답자 43% 삼프터가 적절"
- 2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표창 진행
- 3SSG닷컴, 박준우 셰프와 손잡고 연말 케이크 2종 출시
- 4NH농협은행, 로지스올그룹과 서울대 '1000원의 아침식사' 지원 업무협약 체결
- 5“따뜻하게 공부하세요” 키움증권, 대학교 캠퍼스에 커피차 쏜다
- 6서머셋 팰리스 서울, 국내 최초 ‘GSTC’ 호텔 인증 획득
- 7LS증권, 기관·외국인 수급 머신러닝 분석 서비스 '카운트플로’ 출시
- 8안전체험 전문기업 창조인, 재난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 커리큘럼 구축
- 9강북 메가스터디학원, 노원 교육 특구 중심에 ‘중계관’ 신설 확장
- 10BMW 코리아, 강력한 주행성능·활용성 갖춘 ‘뉴 M5 투어링’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