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성지로 변신"…코엑스몰, 패션 브랜드 엄선해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5-02-25 10:18:00
수정 2025-02-25 10:18:00
유여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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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하트윕’, 60평대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노매뉴얼·디스이즈네버댓·트루릴리전 등도 입점
글로벌 스트리트 브랜드 ‘칼하트윕(Carhartt WIP)’이 28일 6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
‘칼하트윕’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시작해 1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워크웨어 대명사 ‘칼하트’의 스트리트 패션 라인으로, 언더그라운드 뮤직과 스케이팅, 그래피티 등 서브 컬처를 지원하며 다양한 문화를 대변하는 글로벌 스트리트 브랜드다.
워크웨어 특유의 묵직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에 자유분방한 스트리트 감성을 더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상에서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데일리 캐주얼룩으로 국내에서도 MZ세대 사이 두터운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전 세계 칼하트윕 매장의 설계, 디자인을 담당해 온 건축가 안드레아 카푸토(Andrea Caputo)가 인테리어를 맡았으며, 메탈 소재를 전면 활용해 견고하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독창적인 오브제로 주목받고 있는 최성일 작가와 협업해 칼하트윕 고유의 스트리트 감성을 형상화한 조형물도 선보인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코엑스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도 출시한다. 최성일 작가가 디자인한 로고 조형물 및 칼하트윕의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를 활용한 반팔 티셔츠와 스웨트 후디를 선보인다.
오는 3월에는 한국에서 시작해 해외 시장으로 발을 넓히고 있는 K-패션 브랜드와 국내에서 리브랜딩으로 재탄생한 글로벌 데님 브랜드 등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들도 잇따라 들어선다.
우선, MZ세대 타깃 패션 플랫폼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노매뉴얼(NOMANUAL)’이 둥지를 틀고 믹스앤매치, 가먼트다잉(옷을 제작한 후 염색하는 방식) 등의 기법으로 정제되지 않은 힙한 감성의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90년대 서브 컬처를 기반으로 한 컬렉션으로 인기인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도 문을 연다. '디스이즈네버댓'은 독자적인 빈티지 무드를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K-패션 브랜드로, 일본과 유럽 등 해외 진출을 통해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고품질의 글로벌 데님 브랜드 ‘트루릴리전(TRUE RELIGION)’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리테일 최초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최근 스트리트 패션 무드의 MZ세대 브랜드로 리브랜딩해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데님과 다양한 제품군은 물론, 국내 대표 아트토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이 직접 제작한 트루릴리전 상징인 ‘붓다(BUDDHA)’ 조형물도 만나볼 수 있다.
비비드한 색감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외국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브레노(FIBRENO)’도 새로 매장을 열고 고객들을 맞이한다. 선명한 원색부터 파스텔 톤까지 피브레노만의 색감을 활용한 홈 오피스 용품, 가방, 여성 의류, 주얼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yeo-on031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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