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대구에 ‘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 개점
경제·산업
입력 2025-07-02 11:14:40
수정 2025-07-02 11:14:40
이채우 기자
0개
470여명 발달장애인 자립의 꿈 키워

‘굿윌스토어’는 기업과 개인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 근로사업장이자 물품 판매 매장이다. 현재 전국에 41개의 굿윌스토어 매장이 운영 중이며, 470여 명의 발달장애인이 자립을 위한 꿈을 키워가고 있다.
우리금융은 2023년 12월 밀알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달장애인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본격화했다. 향후 10년간 총 300억원을 지원해 굿윌스토어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장애인 1500명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연 ‘밀알수성점’은 올해 들어 세 번째 개점한 매장이다. 앞서 ‘밀알남구로점’과 ‘밀알울산무거점’이 문을 열었으며, 연내 추가로 3개 매장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방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의 고용 기회를 넓히기 위해 하반기에는 지방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출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대구지역 발달장애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에 굿윌스토어를 꾸준히 건립해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물품 기부함인 ‘굿윌기부함’을 우리은행 영업점에 설치·운영 중이며, 우리WON뱅킹 앱 내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부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패스, 사람인 내 외국인 전용 채용 서비스 '코메이트'와 연동
- 2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최초 10MW 해상풍력 국제인증 취득
- 3오비고, AI 전담 조직 '모빌리티 AI 디비전' 신설
- 4쿠팡풀필먼트서비스, 한국폴리텍대 학생들과 산림보존 캠페인
- 5부산도시공사, 경북대 조경학과와 산학협력 교류회 열어
- 6"수험생 부담 줄자 ‘공시 초시생’ 증가세 뚜렷"
- 7KFFA, 냉동식품산업 발전 기여한 기업 및 제품 시상
- 8숲소리, 원목 범퍼침대 아루니 출시
- 9쉐보레, 폭우 피해 소비자 대상 특별 프로모션
- 10오뚜기, 수해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