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건강하게'…목포시 드림스타트, 비만 아동 건강관리 교육 마무리
전국
입력 2025-08-07 15:15:07
수정 2025-08-07 15:15:07
오중일 기자
0개
올바른 식습관 형성, 신체활동 중요성 인식 통해 건강 증진 도모

7일 목포시에 따르면 최근 ‘비만관리 하GO! 건강UP’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아동 16명과 보호자 15명이 참여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만 관리 전문 강사의 지도로 이론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며 효과를 높였다. 아이들은 직접 참여하며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편식 개선법, 과도한 당분 섭취를 줄이는 방법 등을 배웠다. 특히 가정과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식단 구성법을 함께 익혀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또한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바른 자세 교정 교육도 큰 호응을 얻었다. 잘못된 자세는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로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신체 균형을 유지하고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몸으로 익혔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건강 상태를 전문가에게 진단받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아이도 스스로 운동과 건강한 식단에 관심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아동 비만은 성인기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4인뱅' 출범..."한 고비 넘으면 속도 붙는다"
- 2韓·日, 美 해군 MRO 놓고 격돌…“경쟁력 강화 박차”
- 3카카오, 2분기 ‘깜짝 실적’…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 4간편결제 빅3, '스테이블코인 삼국지' 개막…카카오·토스 TF 가동
- 5APR 화장품 대장주로…K뷰티 후발주자 고공행진
- 6현대차·GM, ‘픽업·SUV·밴’ 공동 개발…중남미서 시너지
- 7‘영업익 반토막’ 롯데웰푸드…수익성 회복 과제
- 8대형건설사 상반기 분양…대우 ‘최다’ GS·롯데 ‘급감’
- 9“테슬라 이어 애플까지”…삼성 파운드리 본궤도 시동
- 10스마일게이트, 업서드와 트리플A 신작 퍼블리싱 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