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에스 24명 총출동…롯데홈쇼핑, ‘미소녀즈 컬렉션’ 방송
경제·산업
입력 2025-12-04 11:11:23
수정 2025-12-04 11:11:23
김민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걸그룹 트리플에스 24명 전원이 출연해 60분간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된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팬덤 시장의 성장에 따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진행, 판매까지 롯데홈쇼핑이 전 과정에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다.
방송은 이달 8일 TV방송,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은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됐다.
트리플에스의 유닛 ‘문’, ‘선’, ‘넵튠’, ‘제니스’의 뮤직앨범 2개와 12장의 포토카드가 포함된 A, B세트를 각각 선보인다. 포토카드 판매는 롯데홈쇼핑과 기획사인 모드하우스가 겨울 시즌 콘셉트와 롯데의 시그니처 컬러를 반영해 공동 기획했다.
아역배우 출신 멤버 김채연이 출연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의 사전 영상도 유튜브에 공개했다. 당일 방송은 올해 트리플에스 24명 완전체 활동의 마지막 방송으로, 전 멤버가 출연해 상품을 판매하고, 지난달 발매한 최신 앨범 ‘Beyond Beauty’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그로스비즈부문장은 “팬덤 시장 규모가 신장함에 따라 셀럽, 아티스트 IP를 보유한 기획사들과 협업을 기반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당사가 보유한 제작 역량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까지 전 과정에서의 공동 프로젝트를 강화하고, IP 기반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풀무원, 업계 최초 대형 전기트럭 도입…"탄소 배출 저감 앞장"
- 핀테크 기업 데브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 참가
- K2,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 잡은 '시그니처 도로시’ 출시
- bhc, 히트작 ‘콰삭킹’ 해외 첫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 BGF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GS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나라셀라,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말띠 에디션' 1만 병 한정 출시
- 초미세수술 세계적 권위자 홍준표 교수, ‘메디씽큐’ CMO로 합류
- 삼성전자, 올해 99개 기업에 특허 125건 무상 제공
- LG전자, SDV 시대 앞당기는 소프트웨어 표준화 '앞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풀무원, 업계 최초 대형 전기트럭 도입…"탄소 배출 저감 앞장"
- 2핀테크 기업 데브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 참가
- 3K2,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 잡은 '시그니처 도로시’ 출시
- 4bhc, 히트작 ‘콰삭킹’ 해외 첫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 5BGF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6평택시, 최초 ‘ESG 기반 다회용기세척’ 라라워시 개소
- 7충남 예산 확보 총력전… “교통·국방·AI 대전환까지 새 성장축 만든다”
- 8GS리테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9나라셀라,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말띠 에디션' 1만 병 한정 출시
- 10초미세수술 세계적 권위자 홍준표 교수, ‘메디씽큐’ CMO로 합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