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토스와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12-17 11:43:07
수정 2025-12-17 11:43:07
김민영 기자
0개
지난 2월 CU ‘토스 페이스페이’ 시범운영
여의도 IFC몰서 17일부터 5일 간 개최해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편의점 CU는 토스와 함께 여의도 IFC몰에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토스 앱에 얼굴, 결제수단, CU 멤버십을 사전 등록하면 현금, 카드 등을 소지할 필요 없이 단말기를 바라보는 동작만으로 결제와 CU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서비스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9월 정식 출시해 이달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CU는 지난 2월부터 서울 강남구 일부 점포서 토스 페이스페이를 시범 운영했다. CU가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집중하는 이유는 현금, 카드, 스마트폰 등 별도의 결제 수단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첨단 리테일 테크를 선제 도입해 락인(Lock-in)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CU는 토스와 함께 서울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팝업스토어를 열고 CU에서 편리한 페이스페이 간편결제 경험을 먼저 선보인다.
페이스페이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마음을 전하는 산타의 선물 공장’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IFC몰 L3층 대형 광장에 꾸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 큐레이션과 함께 구성된 공간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주요 운영 상품은 올 한 해 CU에서 히트를 쳤던 가나디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 등 CU 단독 상품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티커, 키링 등 토스 크리스마스 굿즈 총 50여 종이다.
방문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토스 페이스페이로 상품 결제 시 할인 혜택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또한, SNS에 방문 후기를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산타 큐레이션 선물’을 증정한다.
최민건 BGF리테일 마케팅기획팀장은 “CU는 토스 페이스페이를 비롯해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내 CU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을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가 많은 간편결제 수단 도입과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 취약계층에 김치 2만4000포기 전달…30년째 김장나눔
- 넥슨, 미디어 허브 플랫폼 ‘넥슨 뉴스룸’ 정식 오픈
- 서울광역청년센터, 하나증권 연계 ‘서울청년건강검진지원사업’ 성료
- 브리즘, 신규 라인 ‘폴리머 라이트’ 3종 공개
- 테일즈런너, ‘테일즈 아틀리에’ 2차…신규 맵 ‘미완의 아라베스크’ 공개
- 한국앤컴퍼니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기탁…"누적 164억 원 기부"
- 가마치통닭, ‘서울형 상생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 일동제약, 숙취 해소 음료 ‘술 확 깨는 꿀 노니 액’ 출시
- 한샘, 집중력 높이는 공부방 책상 선택 꿀팁 공개
- S-OIL,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주유소 부문 10년 연속 1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H투자증권
- 2삼성증권, 연말 절세 3종세트 소개
- 3SK, 취약계층에 김치 2만4000포기 전달…30년째 김장나눔
- 4넥슨, 미디어 허브 플랫폼 ‘넥슨 뉴스룸’ 정식 오픈
- 5KB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공개
- 6서울광역청년센터, 하나증권 연계 ‘서울청년건강검진지원사업’ 성료
- 7브리즘, 신규 라인 ‘폴리머 라이트’ 3종 공개
- 8테일즈런너, ‘테일즈 아틀리에’ 2차…신규 맵 ‘미완의 아라베스크’ 공개
- 9한국앤컴퍼니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기탁…"누적 164억 원 기부"
- 10가마치통닭, ‘서울형 상생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