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부터 미세먼지 저감까지”…한국건축기계설비전시회 개최

[앵커]
우리가 생활하는 건물 안에는 벽과 기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기계설비가 설치돼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데요. 국내 유일의 기계설비 전시회가 열려 기술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유민호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기계설비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 기계설비 종합전시회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렸습니다.
기계설비는 건물 내부의 에어컨, 환기시설, 냉난방시설, 급수시설 등의 설치를 통해 건물이 정상 가동될 수 있게 하는 분야입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230여개 부스에서 기계설비 관련 자재와 장비 등이 전시됐습니다.
기술기업이 내놓은 신제품들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설사 관계자들 사이에선, 자연스레 교류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된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기술도 주목받았습니다.
[인터뷰] 송공석 / 와토스코리아 대표
“특히 층상배관 시스템은 위아래 집 간 소음으로 일어날 수 있는 분쟁을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국가 정책적으로 많이 채택해 주길 기대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동 주최로 나서 ‘미세먼지 특별관’을 열었습니다.
LH는 주택 내부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 어린이놀이터까지 입주민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이제헌 / LH 주택설비처장
“LH 미세먼지 특별관은 정부 정책에 호응하고,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특별관을 전시하게 됐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선 기계설비 관련 세미나와 강연회도 함께 열렸습니다.
제로에너지빌딩, 히트펌프기술 등 최신 이슈를 두고, 대화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서울경제TV 유민호입니다. /you@sedaily.com
[영상취재 조무강 /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가스공사, 굿윌스토어 대구 밀알엑스코점 개소…"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 GS그룹, AI 기술 협력의 장 열었다…'GenAI 커텍트 데이' 성료
- 쿠팡,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리브랜딩 및 로고 공개
- 리오랩, SK텔레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3기 선정
- 글로벌 유아 완구 브랜드 ‘브이텍’ 국내 상륙
- 6월 소비자물가 2.2% 올라…가공식품 4.6% '껑충'
- HMM,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 확장…"2028년까지 210만TEU로"
- "일상에서 예술적 경험을"…대우건설, 'AI 미디어 파고라' 설치
- SY코스메틱스, 신유빈 WTT 우승 기념 ‘Clean Win 이벤트’ 진행
- 삼성바이오에피스·보령, 골질환 치료제 '엑스브릭' 파트너십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가스공사, 굿윌스토어 대구 밀알엑스코점 개소…"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 2GS그룹, AI 기술 협력의 장 열었다…'GenAI 커텍트 데이' 성료
- 3쿠팡,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리브랜딩 및 로고 공개
- 4리오랩, SK텔레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3기 선정
- 5미래에셋 박현주재단, '2025년 활동보고서' 발간
- 6경기도교육청, 기자실 구조 논쟁..."언론의 자유인가, 특권인가"
- 7부천시, 예산 부족에 65개 사업 중단
- 8명현관 해남군수 "1% 가능성도 도전…농어촌수도 해남 비전 완성해 나갈 것"
- 9글로벌 유아 완구 브랜드 ‘브이텍’ 국내 상륙
- 10한국제약바이오협회, 국민건강 안전망 구축을 위한 의약품 제조역량 강화방안 토론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