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지 “2025년 중국인 명품 소비, 전세계 40% 차지”
경제·산업
입력 2019-04-29 16:57:39
수정 2019-04-29 16:57:39
정훈규 기자
0개

오는 2025년 중국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규모가 연간 200조원을 돌파해 세계 시장의 40%가량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특히 명품을 일종의 사회적 자산으로 인식하는 중국의 젊은 세대가 성장을 주도하면서 산업 재편의 중심에 설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업체인 맥킨지가 발간한 ‘2019년 중국 럭셔리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소비자들이 국내외에서 명품 신발과 가방, 보석, 시계 등을 구입하는 데 쓴 돈은 약 7,700억위안으로 추산됐습니다.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약 133조5,000억원에 달합니다. 이는 세계 명품 시장 규모의 32%로, 2012년 조사 때보다 점유율이 13%포인트나 높아졌습니다.
보고서는 중국 소비자의 명품 소비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며 2025년 세계 시장의 40%를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와 함께 소비 경로별로는 오프라인 채널이 지난해 전체의 92%를 차지해 온라인을 압도했으며, 오는 2025년에도 오프라인 비율이 88%로 여전히 압도적일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정훈규기자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하기획, 콘텐츠 기반 고용 창출 성과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 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WWF와 서울어스마라톤대회 개최
- CJ푸드빌, 서울중부경찰서와 ‘치매 극복의 날’ 기념 봉사 진행
- 11번가,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특화 금융상품 등 혜택 강화
- 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독점 판권 계약
- [속보] 삼성전자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
- 핌즈, 물류센터 특화 물류로봇 솔루션 개발 ‘물류로봇연구소’ 개소
- '3000억원 횡령' 박삼구 前금호 회장, 2심서 집행유예 감형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아들 상대 1만주 반환 추가소송
- GC녹십자, ‘지씨플루’ 누적 생산량 4억 도즈 돌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성군, 22일부터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소득 상위 10% 제외
- 2시하기획, 콘텐츠 기반 고용 창출 성과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 3남원 사회적경제, 추석 맞아 특산물 선물세트 50여 종 선봬
- 4아이들의 꿈, 원주의 미래로…교육복지 혁신사업 전국 모델로 확산 기대
- 5우리은행 '청년 금융교육' 서울에서 지방으로 확대한다
- 6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동참
- 7임실농부, 한국인 입맛 담은 신개념 치즈 '마늘 할루미치즈' 출시
- 8우리PE자산운용, 글로벌 ESS 시장 투자 본격화
- 9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WWF와 서울어스마라톤대회 개최
- 10CJ푸드빌, 서울중부경찰서와 ‘치매 극복의 날’ 기념 봉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