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유럽 노스볼트社 140억원 규모 이차전지 극판 설비 수주

씨아이에스가 유럽 노스볼트(Northvolt)사(社)의 기가팩토리급 이차전지 공장에 극판 설비 공급을 시작한다. 씨아이에스는 스웨덴 노스볼트(Northvolt)와 약140억원(1,061만유로) 규모의 2차전지 전극공정장비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주된 장비는 스웨덴 북부 스켈에프티오에 위치한 노스볼트 리튬이온전지 생산공장으로 공급된다. 해당 공장은 테슬라가 네바다주에 건설하고 있는 기가팩토리와 맞먹는 유럽 최초의 기가(Giga)급 이차전지 생산시설로 2023년까지 총 32GWh/년 생산 캐파를 갖출 예정이다.
노스볼트 이차전지 공장은 최근 유럽 투자은행(EIB)의 자금 투입 승인이 최종 확정돼 건설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단계로 2021년까지 16GWh 규모의 생산시설이 먼저 건설될 예정으로, 이번에 씨아이에스가 수주한 장비도 해당 생산라인에 설치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노스볼트 이차전지 공장에 초도 물량을 공급한 이후 좋은 평가로 이어지면서 올해부터 본격적인 수주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장기간에 걸친 대형 프로젝트로 연이은 수주가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파트너사 DJK그룹과 함께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합작법인 설립 계획을 발표하면서 유럽 이차전지 장비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노스볼트 수주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 성과를 확대하는 동시에 노스볼트와 폴크스바겐이 50대 50으로 설립하는 합작사를 통해 진행 중인 16GWh규모의 독일 살츠기터 배터리 셀 공장 향 장비 수주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김수하 씨아이에스 대표는 “오랜 기간 유럽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올해부터 그 결실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노스볼트 이차전지 생산공장을 비롯해 독일 등 유럽 각지에 진행 중인 이차전지 관련 생산시설에 회사의 장비가 공급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잇퍼센트 "VIP 투자 서비스 '블랙멤버십', 예측 가능한 수익 투자처로 주목"
- 뱅크오브아메리카 "AI 기반 캐시프로 예측 솔루션으로 고객 업무 개선"
- 우리은행·기보, 6대 성장 엔진에 2000억원 생산적금융 지원
- 뮤직카우, 2025년 예탁결제원 우수고객 선정
- DB손해보험, 2025 소비자보호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과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개최
- 하나은행,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유산 기부 활성화 MOU 체결
- DB증권, 내년 글로벌 ETF 핵심 키워드 'AI'로 점쳐
-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 지식산업센터 요건 충족하며 '눈길'
- 2한국가스公, 천연가스 공급 분야 경상정비 우수 사례 발표회 개최
- 3연천군, ‘임진강 자연센터’ 개관… 지질생태관광 거점 기대
- 4한국도자재단,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 5경기도, ‘컴업 2025’서 글로벌 투자자 대상 IR 진행
- 6인천시, 실내공기질 조사 결과 첫 공개
- 7HS효성, ‘컬처 투게더 시리즈’로 연말 분위기 물씬
- 8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경쟁력 강화"
- 9두산에너빌, 美 엑스-에너지와 SMR 16대 핵심소재 예약계약 체결
- 10남원 한옥문화공간 '예루원', 청년 창업카페로 24일 정식 개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