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내 고객 만족도 조사 1위…6년 연속

현대자동차가 중국 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9 고객만족도 조사(CACSI: 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1위 및 종합 만족도 3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자동차, 철강, 기계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 조사는 총 58개 브랜드의 187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65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중국질량협회는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북경현대는 6년 연속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1위에 올랐다. 높은 정비 서비스 만족도는 자동차 회사가 차량을 단순히 파는 데 그치지 않고 판매 이후에도 고객 체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중고차 판매 가치 상승과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 제고, 재구매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소로 평가 받는다.
한편 북경현대는 라페스타, 신형ix35, 베르나 등 3개 차종이 ▲상품 ▲품질 ▲판매 ▲정비에 대해 종합 평가하는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각 부문 1위를 달성하며 우수한 경쟁력을 추가로 입증했다.
2018년 10월 출시된 라페스타는 ‘2019년 10만 위안 이상 주목할 만한 신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신형 ix35는 ‘10~15만 위안 중형 SUV(SUV-A)’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베르나는 ‘7만 위안 이하 소형차’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결과로 향후 중국 내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데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라며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체험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며 현재 중국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새미기자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링네트, 121억원 공군사업 수주…"공공 디지털 인프라 경쟁력 입증"
- 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바디프랜드, 다리 마사지부 길이 감지 신기술 특허 취득
- 윤상현 콜마 부회장, 부친과 갈등에 "잘 풀어가려고 노력중"
- 경동나비엔,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및 본상 수상
- 정부 "KT 등 해킹 근본 대책 마련, 지연 신고 과태료"
- 허그, ‘Global Connect 지원사업’ 수출결의식 개최
- 효성重, 美에 초고압 풀 패키지 765kV 송전망 공급
- HD현대오일뱅크, 추석 맞아 ‘한가위 쿠폰이팡팡’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동참
- 2링네트, 121억원 공군사업 수주…"공공 디지털 인프라 경쟁력 입증"
- 3진도군, 신규 공무원 대상 ‘우리 고장 바로 알기’ 현장학습
- 4순창군, 추석 맞이 예취기 무상 점검·수리 서비스 제공
- 5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6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7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포용금융 확고히 실천할 것"
- 8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입원환자 10주 연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9남원시, 26일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축제
- 10장수군의회, 농업·축산 지원 강화 위한 조례안 잇따라 통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