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홈쇼핑으로 월동 준비 ‘온수매트’ 저렴”
경제·산업
입력 2019-11-07 16:32:08
수정 2019-11-07 16:32:08
문다애 기자
0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4896명을 대상으로 ‘월동 준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온수매트’, ‘구스이불’, ‘패딩·구스다운’ 등이 홈쇼핑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월동 준비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7일 밝혔다.
응답자의 대부분인 99.3%가 월동 준비로 쇼핑을 계획 중이라 답했다. 이들이 계획 중인 쇼핑 상품군은 ‘패션·잡화’가 30.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침구류(27.9%), ‘난방용품(26.4%)’, ‘식품(11.5%)’, 기타(3.7%) 순 이었다. 구체적으로 패션/잡화 부문에서 홈쇼핑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월동 준비 상품은 ‘패딩·구스다운(30.4%)’이 꼽혔다.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구스이불(28.2%)’, 디지털·가전 부문에서는 ‘온수매트(36.1%)’가 각각 홈쇼핑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답했다. 실제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지난달 ‘온수매트’ 관련 총 검색량은 9월 대비 197% 증가한 45,546건을 기록했고, ‘온수매트’는 10월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로 선정됐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까지 ‘온수매트’ 관련 검색량은 지속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하슬라아트월드, '가을을 걷다 예술을 만나다: 가을 팔레트' 개최
- 한솔요리교육그룹–LG헬로비전, 지역 특산물 기반 상생 미식 콘텐츠
- 가글로 구내염 치료…동국제약, ‘오라센업액’ 출시
- 타투이스트 주혜리, 예술 기반 힐링 공간 ‘치유하다’ 오픈
- 잭아저씨족발보쌈, 국찌족발 인수…홀 서비스 강화
- 미 FDA 업무 중단…글로벌리언, '수출 기업 대응체계' 가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강수 원주시장, 서울대서 열린 ‘의료 AI 데이터센터 구축사업’ 관련 세미나 참석
- 2자연임신 돕는 ‘나프로’ 도입 9년…여의도성모병원서 홈커밍데이 개최
- 3부천시, 20년 마라톤으로 화합
- 4인천시, 강화섬쌀 해외시장 판로 확대
- 5다발골수종 환자의 ‘골절-사망률’ 연관성, 국내 빅데이터로 첫 입증
- 6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7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8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9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10이권재 오산시장, '자매도시 장수군 방문 사과따기 체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