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지난해 모바일 홈쇼핑 구매 3건 중 1건 ‘패션·잡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 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3개 중 1개는 ‘패션·잡화’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는 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패션·잡화’ 상품의 구매 비중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37.3%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식품·건강’ 카테고리 상품이 22.2%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고, ‘화장품·미용(18.9%)’, ‘생활·주방(13.9%)’, ‘가전·디지털(5.8%)’이 뒤를 이었다.
원하는 상품이 방송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송 알람’ 설정 건수 역시 ‘패션·잡화’ 상품의 비중은 전년비 2.3% 증가한 37.7%로 가장 높았다. 또 ‘패션·잡화’ 상품의 지난해 방송 시청 비중은 52%를 기록해 모바일로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의 절반 이상이 ‘패션·잡’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T커머스의 경우 지난해 모바일 시청자 수, 방송 알람 설정 수, 판매 수량의 비중이 각각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또한, 2019년 각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는 ‘여성속옷세트(패션·잡화)’, ‘에어프라이어(가전·디지털)’, ‘기초화장품세트(화장품·미용)’, ‘크릴오일(식품·건강)’ 등이 선정됐다.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천재화 팀장은 “지난해 홈쇼핑 패션 PB에 대한 이용자의 인식과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구매, 방송 알람, 방송시청 등 모든 부문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올해도 모바일 홈쇼핑에서 패션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수협·오리온, 수산물 가공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 한전, 美 원전시장 진출 추진…현지서 웨스팅하우스 워크숍
- 주택건설협회,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지원
- '3년간 6000그루'…지구와 상생 캠페인 '희망의 숲 나무심기' 진행
- 한국문화정보원, 운동회원권 플랫폼 다짐과 업무협약 체결
- 중진공, AI 혁신기업 대상 ‘찾아가는 중진공’ 개최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2025 신임 비전임교원 교육 및 임명식 개최
- KEYTH, 파리에 이어 캐나다와 독일 팝업 성공적 진출
- HD현대, 5년간 1만명 신규 채용한다
- SK그룹 올해 8000여명 신규 채용…AI∙반도체 역량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협·오리온, 수산물 가공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 2한전, 美 원전시장 진출 추진…현지서 웨스팅하우스 워크숍
- 3주택건설협회,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지원
- 4'3년간 6000그루'…지구와 상생 캠페인 '희망의 숲 나무심기' 진행
- 5한국문화정보원, 운동회원권 플랫폼 다짐과 업무협약 체결
- 6중진공, AI 혁신기업 대상 ‘찾아가는 중진공’ 개최
- 7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2025 신임 비전임교원 교육 및 임명식 개최
- 8KEYTH, 파리에 이어 캐나다와 독일 팝업 성공적 진출
- 9HD현대, 5년간 1만명 신규 채용한다
- 10부산도시공사, 부산소방재난본부와 노후 공공 임대아파트 소방시설 보강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