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동 가구거리 '부활'…쇼룸 매장으로 젊은층 공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 특화 상권이 ‘부활’의 신호탄을 쏴 올리고 있다. 거대 가구 기업 이케아의 국내 상륙, 온라인 가구 유통 업체의 증가로 국내 대형 가구 ‘메카’의 자존심에 타격을 받았던 논현동 가구 거리가 다시 20·30대 젋은 층 유동인구를 끌어들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29일 상가정보연구소가 SK텔레콤 지오비전 통계로 논현동 가구거리 상권을 분석한 결과 상권 내 유동인구 구성이 가장 많은 연령대는 30대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유동인구 중 25.2%의 비중이다. 20대 유동인구도 19.4%로 나타나 20·30대 젊은 층 유동인구가 44.6% 비중을 차지했다.
젊은 층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과거의 이미지였던 단순한 전시 기능에서 과감히 탈피하면서 가구에 어울리는 내부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등의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 만족 지수를 높였던 것으로 분석된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논현동 가구 거리 상권 내 가구 매장 월평균 추정 매출도 2019년 11월 기준 7,214만원으로 조사됐다. 특히, 매출 기여도가 높은 연령은 30대로 매출 30.9%를 차지했다. 이어 △20대(25.1%), △40대(23.7%), △50대(12.5%), △60대이상(7.8%) 순이었다. 논현동 거구 거리 내 매장 1회 평균 결제 금액도 162만264원으로 상권이 속한 강남구 1회 평균 결제 금액 133만3,783원 대비 28만6,481원 높았다.
조현택 상가정보연구소 연구원은 “논현동 가구 거리도 시대 흐름에 맞게 단순 전시 기능을 과감히 버리고 이케아 형 쇼룸 형태의 대형 점포가 증가하면서 상권 부활의 불을 짚였다”며 “가구는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수요자 인식이 여전히 강한 데다 특히, 쇼룸 매장 등장과 가구도 실내 인테리어 가운데 하나라는 인식도 곁들어져 체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분석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