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온라인 유통 매출 최대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0-03-30 17:07:56
수정 2020-03-30 17:07:56
김혜영 기자
0개
온라인 유통 매출 최대폭 증가…식품 매출 93% 증가
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 직격탄…7.5% 감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외출 대신 집에만 머무르는 경향이 늘면서 지난달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역대 최대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월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34.3% 증가했습니다. 이는2016년 6월 관련 통계 개편 이후 최대 증가율입니다.
품목별로 보면 먹거리 배송 수요가 늘어 식품 매출이 92.5% 급등했고, 마스크를 포함한 생활·가구 매출이 44.5%, 아동·유아 품목 매출도 40% 넘게 늘어났습니다. 반면,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을 꺼리면서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크게 감소해 관련 통계 개편 이후 두 번째로 큰 7.5%의 하락율을 기록했습니다.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미중 '고위급 트랙2 회의' 베이징서 개최…경제무역 등 논의
- 李대통령, 15∼17일 G7 정상회의 참석
- 미일, 5차 관세협상 종료…日각료 "아직 일치점 못찾아"
- 형사사건 전담 '법률사무소 심우' 출범
- '에너지 비상사태 선언' 트럼프, 발전사도 원치않는 화력발전 계속가동
- 머스크·트럼프 갈등, xAI 50억 달러 대출에 ‘먹구름’
-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 상장 이틀째 급등…100달러선 돌파
- 트럼프, 드론 산업 육성·영공 방어 강화 행정명령 서명
- 트럼프 "시진핑, 희토류 대미 수출 재개 동의"
- 독일, 미국산 車 수출액 상계로 관세 감면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기가 진짜 숲 속 극장"…무주 산골영화제·낙화놀이 '흥행'
- 2작은 길에서 피어나는 사색과 치유의 여정, 서해랑길 군산
- 3미중 '고위급 트랙2 회의' 베이징서 개최…경제무역 등 논의
- 4李대통령, 15∼17일 G7 정상회의 참석
- 5홍준표 "국힘 후보 강제교체 사건, 정당해산 사유 될 수도"
- 6북한 인터넷 대규모 접속 장애…“사이버 공격보다 내부 문제 가능성”
- 7미일, 5차 관세협상 종료…日각료 "아직 일치점 못찾아"
- 8대구광역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보훈행사 개최
- 9형사사건 전담 '법률사무소 심우' 출범
- 10국내 증시 투자자예탁금, 3년 만에 60조원 돌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