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교육 성료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창업 세미나가 지난 8월 11일부터 27일까지 총 3주차 교육이 진행됐다.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소셜미디어 시장 성장 트렌드에 발맞춰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고자 관련 창업가 및 강사를 초빙해 온라인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창업 세미나 프로그램으로 8월 27일까지 화상통화 앱 ZOOM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제공했다.
1주차 교육으로 초빙된 강사는 유튜브 단아쌤TV의 김경은 유튜버로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것과 판매 프로세스,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법과 상위 노출 전략에 대해 교육했다. 2주차 교육에서는 와디즈펀딩을 주제로 타미리스 대표 전유은 강사가 와디즈펀딩 절차와 비주얼 스토리텔링에 대해 교육하며 수강생들의 창업 발돋움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마지막 3주차 강의 주제인 퍼스널 브랜딩 분야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SNS에서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에 대해 담백한 브랜딩 대표 드로우앤드류가 교육하였다.
사진= 광운대학교 제공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과 성장 방법,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이해와 활용, 콘텐츠 기획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며 Q&A 시간을 통해 수강생들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답변을 제시하여 실시간 강의에서도 무리없이 소통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운영자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창업 교육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창업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와디즈펀딩, 퍼스널 브랜딩 분야별 2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총 70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알엑스,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임 조경래 원장 취임
- 연세사랑병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돌파
- 미국 샌드위치 브랜드 ‘지미존스’, 첫 한국 매장 오는 24일 오픈
- 에코드인, 청소 필요 없는 음식물처리기 '에클' 와디즈 펀딩 론칭
- ‘이천쌀문화축제’ 개막…볼거리·먹거리 풍성
- 김재중 제작 걸그룹 ‘세이마이네임’, 비타민 스킨케어 브랜드 ‘티암’ 뷰티 모델 선정
- 사옹원, 신제품 ‘고추채전’출시
- 무이 코퍼레이션, '2024 제1회 대한민국 김장김치축제' 마케팅 협업
- 로쉐드, 인천대 사이언스페스티벌서 ‘영종로쉐’ 초콜릿 통해 청년 응원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보험사 상반기 지급여력비율 217.3%…6.3%p↓
- 2NH농협손보, '내 자동차 알아보기' 서비스 출시
- 3KB라이프생명, VIP 초청 '아트 앤 다이닝' 문화행사 개최
- 4우리카드, 독자가맹점 200만점 돌파
- 5KB캐피탈, 라오스 의료서비스 시설 구축 사업에 1억원 기부
- 6Sh수협은행, 발달장애인 작품으로 2025년도 아트 캘린더 제작
- 7방재시험연구원,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 연구' 업무협약 체결
- 8신보, '지방소재 및 혁신창업 기업 투자활성화' MOU 체결
- 9교보교육재단, '2024 교육 심포지엄' 개최
- 10신한카드, '처음 애니버스 에디션' 출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