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교육 성료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창업 세미나가 지난 8월 11일부터 27일까지 총 3주차 교육이 진행됐다.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소셜미디어 시장 성장 트렌드에 발맞춰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고자 관련 창업가 및 강사를 초빙해 온라인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창업 세미나 프로그램으로 8월 27일까지 화상통화 앱 ZOOM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제공했다.
1주차 교육으로 초빙된 강사는 유튜브 단아쌤TV의 김경은 유튜버로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것과 판매 프로세스,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법과 상위 노출 전략에 대해 교육했다. 2주차 교육에서는 와디즈펀딩을 주제로 타미리스 대표 전유은 강사가 와디즈펀딩 절차와 비주얼 스토리텔링에 대해 교육하며 수강생들의 창업 발돋움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마지막 3주차 강의 주제인 퍼스널 브랜딩 분야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SNS에서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에 대해 담백한 브랜딩 대표 드로우앤드류가 교육하였다.

사진= 광운대학교 제공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과 성장 방법,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이해와 활용, 콘텐츠 기획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며 Q&A 시간을 통해 수강생들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답변을 제시하여 실시간 강의에서도 무리없이 소통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운영자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창업 교육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창업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와디즈펀딩, 퍼스널 브랜딩 분야별 2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총 70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아에게 치명적인 ‘RSV’…예방 항체주사 접종 시작
- 서울성모병원, 환자 중심 의료 AI 플랫폼 ‘닥터앤서 3.0’ 운영 주관
- 명절 후유증 걱정된다면? 평소보다 30% 덜 먹고, 더 움직이기
-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청력 보호에 ‘집중력’ 높여
- 손가락 붙은 채 태어난 필리핀 교사, 강남세브란스병원서 초청 치료
- 뚱뚱男 점점 많아져…절반이 '비만 상태'
- 고려대안산병원 배재현 교수, ‘로봇 방광질루 공기주입술’ 생중계…8개국에 노하우 전수
- 자생한방병원, 100억 비자금 조성 사실무근…법적 대응 예고
- 50억 기부금으로...세브란스병원, ‘민윤기치료센터’ 오픈
- 악성도 높은 담도암…진행 늦추는 항암요법 확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