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국제표준 ‘ISO50001’은 에너지 절감의 필요성과 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기업경영에서 에너지 절감을 촉진하고 효율적으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에너지 효율 향상 통합관리를 위해 전력 및 설비 계통 에너지 흐름의 매뉴얼을 수립하고 내부에 전담팀을 구성해 에너지 관리체계를 확대 운영해왔다. 주요 에너지 관리시설 현장 심사를 거쳐 에너지 사용량,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과 친에너지 제품 구매율 등의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성과지표에 따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50001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필(必)환경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4월 파크 내 모든 상품점에 기존 플라스틱 백 대신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봉투를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토지 매립 시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 소재의 비닐 제품으로 연간 약 1.9톤 가량의 온실가스 발생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난 5월에는 사내 직원식당의 잔반을 줄여 절감되는 처리비용을 WFP(유엔세계식량계획)의 기아퇴치 사업에 기부하는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이 밖에도 시설 내 오폐수를 중수로 정화해 재사용하는 플랜트를 운영해 연간 약 3억L를 절약하고, 파크에 설치된 조명을 효율이 좋은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해 2,440MWh의 전력을 절감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기업경영에 앞장서고 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