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가장 사랑한 버거 브랜드에 ‘맘스터치’ 뽑혀…선호 비결로 가성비 꼽혀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20 MZ세대 톱브랜드 20개 발표
‘애프터 오더 쿡’ 시스템, ‘가성비’ 전략이 선호 비결로 꼽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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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맘스터치가 선정됐다.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이하 20대연구소)’가
최근 ‘2020 MZ세대 TOP BRAND AWARDS-2020 MZ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샌드위치·버거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20대연구소는 2013년부터 매년 조사를 통해 20대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왔다. 올해는 전국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주로 소비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분야별로 구분하고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차원으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지수(MZ-BPI)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국내를 대표하는 ‘가성비 브랜드’다. 캐치프라이즈인 ‘빠르게보다 올(all)바르게’에
따라 주문 후 조리 방식인 ‘애프터 오더 쿡’ 시스템, 가격 대비 푸짐하고 맛과 품질이
뛰어난 ‘가성비’ 전략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비결로 꼽힌다. 가격 대비 푸짐한 크기의 버거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개념버거’, ‘입찢버거’, ‘혜자버거’ 등 다양한 별칭까지 생겼다.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로는 ▲싸이버거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 ▲인크레더블버거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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